Login

캐나다-BC주정부 과수산업에 투자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0-07-02 16:37

포장설비 개선에 500만 달러

캐나다 정부와 BC주정부가 BC주내 과수(果樹)산업 육성을 위해 500만달러를 투자하겠다고 2일 발표했다.


BC주정부는 관련 예산을 통해 BC주내 과수원이 시장개척과 시설 개선, 병충해 관리를 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과수원 지원 사업은 1회성으로 끝날 가능성이 높다. 예산은 내년 3월로 종결되는 캐나다 경기부양정책(CEAP)을 통해 지원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번 지원은 오카나간-쿠트니 지역에 사과 살균 및 포장설비 마련에 주로 투자될 전망이다.

BC과수원협회(BCFGA) 조 사르디나(Sardinha)회장은 “BC주내 총 800개 과수원의 경제규모는 9억달러에 이른다”며 “이번 투자는 BC주 과일을 세계에 알리는데 중요한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BC주 사과수확은 오카나간 남부 지역에서 7월 중순부터 시작돼 10월말까지 이어진다. 같은 시기에 서양배(Pear)와 살구(Apricot) 수확되며 7월말 8월초부터는 복숭아, 8월말부터는 포도가 약 2개월 동안 수확된다. 제철 과일의 시작을 알리는 과일은 체리다. 체리는 보통 6월말부터 수확을 시작하나 올해는 예년보다 기온이 낮고 흐린 날이 많아 일부 지역에서는 수확기가 7월초 현재로 조금 늦춰졌다.

한편 수확철에 오카나간 지역 과수원은 임시로 인원을 고용하고 있다.
관련 정보: http://www.agri-labourpool.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포장설비 개선에 500만 달러
캐나다 정부와 BC주정부가 BC주내 과수(果樹)산업 육성을 위해 500만달러를 투자하겠다고 2일 발표했다. BC주정부는 관련 예산을 통해 BC주내 과수원이 시장개척과 시설 개선, 병충해 관리를 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과수원 지원...
BC주정부 수확 보험 피해 접수 시작
BC주정부가 올여름 강한 여름 폭풍우 때문에 오카나간 지역을 중심으로 주내 과수원들이 피해를 보았다며 21일부터 피해 접수에 착수했다. BC주정부는 “급격한 날씨변화로 과일이 익지 않고 떨어지거나 품질이 떨어진 사례가 적지 않아 보인다”며 “수확...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