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학교에서 핸드폰등 전자기기 사용에 관한 이해

배한길 info.elc09@gmail.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4-07-27 23:31

        새로운 기술들이 발전함에 따라서 학교에서도 많은 전자기기들을 접할수 있는데요. 


        오늘은 학생들의 학교에서 핸드폰 사용에 대해서 저의 작은견해를 말씀 드릴까 합니다.


        먼저 저는 교육 목적이외의 수업시간에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생각합니다. 그 이유로는 


        첫째 두가지 또는 세가지 일들을 동시에 수행함으로써 오는 능률 저하 입니다. 즉 수업중 전자기기 사용은 수업의 집중을 떨어 뜨리고 이로인해 학업 성취에 좋은 않은 영향을 끼칠수있습니다. 이와같은 예로 운전중 행드폰 사용을 금지 하는 이유는 운전중 운자자의 집중을 분산 시켜 사고 이어질수 있는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저는 수업중 전자기기 사용을 교육 목적이외 사용하는 것을 찬성하지 않습니다.


        둘째 군중 속에 고독을 느낄수 있습니다. 학교는 지식을 전달하는 목적도 있지만 사회성을 기르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곳입니다. 단체내에서 나의 정체성을 확인하고 학교라는 사회안에서 나를 나타내고 또한 다른 사람들과 섞여 남을 이해하고 남을 돕는 것과 같은 사회성을 증진 시키는 것입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이제는 전자기기를 사용하느라 바빠 이러한 것을을 등한시 하게 되고 이것들이 모여 사회 문제로 대두 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들이 만나 한자리에 모였지만 아무도 서로 얼굴을 처다 보면서 이야기 하지 않습니다. 각자의 핸드폰을 보고 무언가를 하기에 바쁘기 때문입니다. 가정에서도 같은 일이 벌어집니다. 각종 전자 기기와 시간을 보내느라 정작 중요한 가족은 까맣게 잊어 지곤 합니다. 더 나아가 인터넷이나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지만 정작 한 명의 인간이라는 객체로서 외로움을 느끼게 됩니다.


        오늘 제가 몇가지 핸드폰이나 전자기기들을 학교에서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 제 의견을 말씀 드렸습니다. 제가 학교내에서 새로은 테크롤러지를 사용하지 말자는 취지는 아닙니다. 하지만 학교, 학부모, 또는 학생들이 각자의 최소한 이런 전자기기 사용의 가이드 라인을 가지고 지킨다면 학교는 지금 보다 좀 더 풍요롭고 유익한 공간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배한길의 수학,물리칼럼

칼럼니스트:배한길

E-mail: info.elc09@gmail.com

  • BC Comox Valley 교육청 교사
  • 교육컨설턴트(ELC 에벤에셀)
  • University of Calagry 석사
  • SFU 수학교육전공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