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책임감 있는 자원봉사자 모집합니다”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07-28 00:00

한인문화의 날 행사진행 도울 60명 모집

오는 8월16일 코퀴틀람 시내 블루마운틴 공원에서 개최될 ‘한인문화의 날’에 행사진행을 도울 자원봉사자 60명을 모집한다. 한인문화의 날은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BC주에서 가장 큰 한국 문화 행사다.

자원봉사관리 담당 성제헌씨는 “책임감이 있는 사람이 절실하다”며 “지난 행사에는 놀러 온 것처럼 행동한 사람도 있어 곤란했다. 강요를 할 수 없지만 시간 때우기가 아닌 솔선수범해서 활동해줄 사람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자원봉사자 60명은 행사장을 찾은 아동들을 위한 키즈 존(Kids Zone), 음식 서비스, 행사장 안내, 무대행사 진행 등을 맡아서 일을 하게 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한인문화의 날 행사는 이들 자원봉사자들의 활약으로 계속 성공적으로 진행돼 왔다. 지난해 자원봉사자는 190명이 활동했으나 올해는 주차장, 차량통제 활동을 하지 않기로 하고 모집인원도 줄여 자원봉사자의 자발적인 활동역량에 의존도가 더 높아졌다. 모집대상은 15세 이상으로 정해놓았지만 적극적인 참여의사를 밝힌 사람은 나이를 불문할 수도 있다. 행사 전 자원봉사자 오리엔테이션은 오는 9일 행사장소인 코퀴틀람 블루마운틴 파크에서 오후 2시부터 4시 사이에 진행될 예정이다.

자원봉사자에게는 참가증(certification)과 점심식사, 물, 티셔츠가 제공되며 16일 행사 후 자원봉사자를 위한 별도 행사가 있을 예정이다.

한인문화의 날 행사는 밴쿠버한인문화협회(회장 이근백)가 주최하는 가운데 한인 1.5세, 2세단체인 C3등이 행사진행에 협력을 하고 있다.

접수 및 문의: 성제헌씨 jhsung83@gmail.com C3: www.c3society.org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