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함께 하는 세계 한인”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07-24 00:00

‘세계한인의 날’ 홈페이지 개설 10월 1일~7일 세계 한인주간

외교통상부가 ‘세계한인의 날’ 홈페이지(www.koreanday.go.kr)를 구축하고 공식 운영에 들어갔다.

7월 24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는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세계한인의 날'을 널리 홍보하고 국내외 동포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홈페이지에는 기념식 참가신청 요령 및 관련 기념행사 정보 등이 수록되어 있으며 특히 일반인(재외동포 포함)의 기념식 참가, UCC 공모전 응모 등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받을 예정이다.

한국 정부는 오는 10월 2일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을 거행하며 10월 1일부터 7일까지를 세계한인주간으로 지정했다. 한인주간에는 재외동포정책 세미나, 어울림 한마당, 사진전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세계한인의 날’은 국민들에게는 재외동포들의 소중함을 재외동포들에게는 모국의 관심을 널리 알리고 한민족으로서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고양시키기 위한 국가 공식기념일이다. 특히, 올해는 ‘건국60년, 함께하는 세계한인’이라는 슬로건으로 세계한인회장대회, 코리안 페스티벌과 연계해 열린다.

이용욱 기자 lee@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