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최문상 원장의 '美' 이야기] 생얼 미인 만들기!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0-02-03 00:00

최근 ‘생얼’으로 대변되는, 맑고 투명한 피부가 하나의 미의 기준이 되어,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도 본연의 피부 가꾸기에 신경을 쓰는 경우가 점점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메이크업 없는 자연스런 피부를 과감히 드러내기란 쉽지 않은데요. 가장 흔한 피부고민이 바로 주근깨, 기미, 잡티 등의 각종 색소 질환입니다.

주근깨의 경우 유전적인 요소로 멜라닌 색소가 뭉쳐서 표피층에 생성되어 발생합니다. 이에 반해 기미는 멜라닌 색소가 피부의 깊숙한 진피층부터 표피층까지 분포합니다. 기미는 자외선, 여성호르몬인 에스토겐과 프로게스테론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내외부적 요인이 다양하게 연결되어 있어, 기존 치료방법으로는 치료가 비교적 어려운 질환입니다.

기존 치료 방법으로는 예전에 알아봤던 IPL을 사용한 치료방법과, 화학 박피, 레이저 박피등을 통한 시술법이 있고요. 바르는 미백약을 사용하는 치료방법이 있습니다만, 효과가 적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만큼 회복기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또한 치료 도중 더욱 더 악화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이런 색소 질환이 생기는 직접적인 원인은 바로 멜라닌 색소의 과잉 때문인데, 한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레이저 토닝은 바로 이런 멜라닌 색소 과잉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치료 할 수 있는 치료법입니다. 다른 시술 방법으로 악화되거나 치료가 불가능 했던 경우를 레이저 토닝으로 성공적으로 치료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어떤 분은 ‘레이저 토닝’을 특정 레이저 기계로 알고 계시는데, 실제로는 ‘큐스위치 앤디야그’라는 레이저 기계를 사용해서 색소성 질환을 치료하는 특정 시술 테크닉을 말합니다. 큐스위치 앤디야그를 사용해서 문신제거나 오타모반을 제거하는 치료 방법이 있는데, 같은 기계를 사용하지만 레이저 토닝과는 시술 방법이 틀립니다.

레이저 토닝이란 적외선 대역의 고출력 레이저빔을 넓은 부위에 조사함으로써 피부손상을 유발하지 않기 때문에, 시술시 통증이 없고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능한 색소 치료방법입니다.

레이저 토닝은 주변조직에 큰 손상 없이 선택적으로 멜라닌 색소만을 파괴시켜, 파괴된 멜라닌 색소가 몸에 흡수, 분해되게 하여 여러가지 색소성 질환을 안전하게 치료합니다. 또한 크지는 않지만, 부가적으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노화예방의 효과도 있습니다.

시술 시간도 10분 정도로 짧으며, 시술 후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습니다. 기미가 심한경우 피부가 약간 붉은끼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만, 대부분 2~3 시간 안에 없어집니다.  일반적으로 일주일 간격으로 5회에서 10회 정도 치료를 받으면 기미나 주근깨 같은 색소성 질환이 크게 개선됩니다.

레이저 토닝 치료시 가장 주의할 점은 자외선인데요. 바로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는 보호를 위해 멜라닌색소를 만들어 자외선을 차단하게 되기 때문에 치료효과가 떨어지거나, 드물지만 치료 부위가 검게 변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따라서 충분한양의 광범위 자외선 차단제(SPF30, PA +++이상)를 자주 (3시간마다) 바르거나 태양에 노출을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요즘 여러가지 기능성 화장품에 광과민성 작용이나  접촉성 피부염을 유발 할 수 있는 물질이 함유 되있는 경우가 많은데, 레이저 토닝 시술을 받고 있는 중에는 이런 화장품 사용을 주의해야 합니다.

어떠한 기계가 우수한가?
레이저 토닝에 사용되는 큐스위치 앤디야그 레이저는 여러가지 종류의 기계가 있습니다만, ‘레이저 옵텍사’의 ‘헬리오스’와 ‘헬리오스2’, ‘콘바이오사’의 ‘C6’와 ‘레브라이트’, ‘루트로닉사’의 ‘VRM’, 그리고 ‘원 테크놀러지’의 ‘코스젯’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헬리오스와 헬리오스2를 제외한 다른 제품들은 모두 레이저 발생장치에 부착된 거울을 반사량을 조절해 레이저 빔을 균일하게 유지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헬리오스 계열의 레이저는 거울 대신 렌즈를 사용해서 빔을 균일하게 유지하는 방식을 사용하는데, 균일한 출력을 장시간 유지 할 수 있기 때문에 거울 반사량을 조절하는 방식보다 빔이 균일하게 발생됩니다.

또한 헬리오스 계열 레이저의 경우 옵션으로 프락셔널방식 (프락셀편 참조) 조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매우 줄어 들었습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한국 피부과에서 토닝 레이저 시술로 인해 부작용을 경험한 환자 여러분을 본원의 헬리오스2의 프락셔널 레이저 토닝을 통해 성공적으로 치료 사례를 이번 4월에 한국 피부과의사 모임에서 발표할 예정입니다.   
 
평균 시술 비용: 회당 $150~$300
얼굴 전체 치료 기준, 북미주 병원 평균 시술 비용입니다. 기계 종류, 지역, 의사에 따라 비용 차이가 있습니다.

※ 피부 시술, 피부약, 화장품, 피부관리 등 피부미용에 관해 궁금하신 점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이 칼럼을 통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이메일: question@mcmedgroup.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13일 밴쿠버 올림픽, 한국팀 경기일정
13일 한국팀의 첫 일정은 노멀 힐 개인전 1라운드와 결승이다.
김현기(27)와 최흥철(29.이상 하이원)이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스키점프 개인전 노멀힐(K-95) 결선 최종 라운드 진출에 실패했다.   김현기는 14일(한국시간) 캐나다 휘슬러 올림픽 파크에서 치러진 대회 결선 1라운드에서 93m를 뛰어 점프점수 56점에 자세점수...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5000m 결승
리치몬드 오벌에서 13일 열린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5000m 결승에서 대한민국 이승훈 선수(21세)가 6분16.95초를 기록해 네델란드 스벤 크라머(Kramer) 선수에 이어 2.35초 차이로 2위에 올랐다.
여자 바이애슬론 7.5km 스프린트
위슬러 올림픽 파크에서 오후 1시 시작된 여자 바이애슬론 7.5km 스프린트 경기에 출전한 문지희 (21세) 선수는 실격 1인을 제외한 88명 중 63번째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인터넷으로 관람 가능
공중파 방송이 거의 없는 캐나다는 TV만 켜면 한국 선수의 활약을 볼 수 있는 한국에 비해 올림픽 시청할 수 있는 기회가 열악하다.
남자 1500미터 이정수 선수 금메달 획득 여자 3000미터 릴레이 결승, 500미터 준준결승 전원진출
13일 밴쿠버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500미터에 출전한 한국의 이정수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했다.
"야구라면 콜드게임이라도 있지"
캐나다 여자 하키팀이 홈그라운드에서 손님 슬로바키아를 무자비하게 맞이했다. 밴쿠버 올림픽 여자하키 13일 예선에서 3피리어드 종료 휘슬이 울리기도 전에 캐나다 팀은 이미 16점을 득점했다. 캐나다 포워드 메간 애고스타(Agosta) 선수는 이 경기에서 헤드트릭을...
여자 모굴, 서정화 선수 예선탈락
밴쿠버 동계올림픽 13일 오후 4시30분 사이프러스 마운틴에서 치러진 여자 프리스키 모굴경기에서 한국의 서정화 선수가 단 0.04점 차이로 21위를 기록 예선에 탈락했다.
"1096일 동안 준비" 2010.02.12 (금)
“1096일 동안 준비"… 밴쿠버 동계올림픽 카운트다운 시계가 2월12일 0일을 가르키고 있다. 이 시계는 1096일전에 제막식을 했다. 앞으로 올림픽 시계는 패럴림픽 카운트다운을 마치면 밴쿠버의 상징물 중 하나로 밴쿠버 미술관 옆에 자리하게 된다. 사진= 권민수...
올림픽 개막식이 열리는 12일 오전 6시 40분경, 밴쿠버 시내 스탠리 파크의 노스 로스트 라군 드라이브(North Lost Lagoon Drive)에서 한인 2세인 미쉘 마이링(한국명·임보영, 오른쪽)씨가 성화봉송자로 참여했다. 지난해 10월 30일 성화 봉송 시작 후부터 성화가 가는...
유인촌 한국 문화부 장관이 12일 오후 12시경 대한항공편으로 밴쿠버에 도착했다.
'터미네이터'도 달렸다... 아놀드 슈워츠제네거(Schwarzenegger) 美캘리포니아주지사(우측)가 고든 캠벨 BC주수상과 함께 밴쿠버시 스탠리파크에서 성화봉송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슈워츠제네거 주지사는 성화봉송 후, 캠벨(Campbell) BC주수상과 크리스틴...
화려한 도약과 하키영웅의 점화 밴쿠버 2010 동계올림픽 개막식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 개막식이 12일 오후 6시 6만 관중이 모인 가운데 2시간 30분 동안 화려한 구경거리를 제공했다.
BC주 빅토리아시에서 지난해 10월 30일 출발했던 2010 동계 올림픽 성화가 106일 만인 12일 밴쿠버 다운타운에 도착해 올림픽 개막을 알렸다. 캐나다 동쪽에서 서쪽까지 1000곳이 넘는 지역사회를 거친 올림픽 성화는 가는 곳마다 시민들의 열렬한 응원을 받았다. 특히...
다양성을 토양으로 한 밴쿠버 올림픽
밴쿠버가 장장 12년간의 준비 끝에 드디어 2월12일 오후 6시 BC 플레이스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17일간의 인류의 잔치와...
버나비 메트로 타운 인근 킹스웨이 애비뉴(Kingsway Ave.) 4200번지대에서 12일 새벽 총격사건이 발생했다.
원통형 꾸러미, 알고 보니 낚싯대
노스 밴쿠버 론스데일키(Lonsdale Quay) 씨버스 터미널에 누군가가 남겨둔 포장된 원통형 꾸러미 때문에 노스밴쿠버와 밴쿠버를 ...
그루지야 출신 노다르 쿠마리타쉬빌
12일 올림픽 개막식 전 위슬러에서 루지 경기 연습 중 선수 1명이 사망하는 참사가 벌어졌다.
28일까지 각국 선수가 펼치는 스포츠 드라마 시작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 개최일을 맞아 밴쿠버 도심은 축제 분위기다. 12일 개막식에 이어 14일에는 설날과 발렌타인 데이까지 겹쳐 분위기가 더 무르익었다.
김현기(27)와 최홍철(29.이상 하이원)이 2010 밴쿠버올림픽 스키점프 노멀힐(K-95) 결선 진출에 성공했다.
 1261  1262  1263  1264  1265  1266  1267  1268  1269  1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