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권리 이렇게 행사합니다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09-25 00:00

10월14일 총선 전 알아둘 투표 상식

유권자 자격: 연방총선 유권자 자격은 18세 이상 캐나다 시민권자다. 선거 당일 유권자는 운전면허증 등 사진이 있는 정부 발급 신분증 1매 또는 캐나다 선거관리위원회(Elections Canada)가 인정하는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2매를 통해 신원을 확인한 후 투표용지를 받아 투표를 하게 된다.

선거구 확인: 선관위 웹사이트(elections.ca)에 거주지 우편 번호를 넣으면 선거구를 확인할 수 있다. 캐나다 연방총선 선거구는 유권자 수를 기준으로 선거구를 나누기 때문에 일부 지역은 같은 도시라도 2개 선거구로 나뉘어져 있다.

유권자 등록: 유권자 등록이 돼 있는 사람들은 캐나다 연방선거관리위원회(Elections Canada)에서 보낸 유권자 안내 통지서(voter information card)를 받았을 것이다. 통지서에 자신의 이름이 있다면 유권자 명단에 등록이 된 것이다.

자신의 이름으로 유권자 안내 통지서를 받지 못했거나 통지서 내용에 오류가 있다면 선거구별로 총선기간 동안 활동하는 선거관리위원(returning officer)에게 문의 해 정정해야 한다. 선거 당일날 투표소(polling station)에서 등록이 가능하나 선관위는 10월7일 이전에 연락을 줄 것을 요청했다.  문의전화: 1-800-463-6868

투표날은 공휴일?: 캐나다의 3대 투표날은 모두 공휴일이 아니다. 선거날 투표는 오전 7시부터 시작해 오후 7시까지 진행된다.  BC주 유권자들은 오는 10월14일 연방총선, 11월15일 지방선거에 이어 내년 5월12일에 BC주총선을 연달아 치르게 된다.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