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아차 개학이었지”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08-27 00:00

잊지 말아야 할 학교 앞 교통규정

9월2일 개학과 동시에 메트로 밴쿠버 곳곳에서는 학교 앞 과속단속이 시작된다.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 사이 스쿨 존 통과속도는 시속 30km 미만을 유지해야 한다. 제한 속도를 위반하면 벌점 3점에 시속 50km까지는 196달러, 시속 51~70km는 253달러, 71km~90km는 368달러, 90km 이상은 483달러가 부과된다.

스쿨 존에서 추월금지도 운전자들이 자주 간과하는 사항이다. 스쿨 존 안에서 운행중인 다른 차량을 추월하다 적발되면 벌점 1점에 벌금 86달러가 부과된다.

일부 학교 앞에서는 주차금지(No parking)와 정차금지(No stopping) 구간 단속도 있을 예정이다. 표지가 없더라도 단속대상이 되는 구간을 주의해야 한다. 정차금지 표지가 붙어있지 않더라도 차량 진입로 기준으로 좌우 각각 1.5m, 소화전 기준 좌우 5m, 횡단보도나 교차로 기준 좌우 6m이내에는 차량이나 행인과 사고 위험이 있다고 보고 주정차가 금지된다.

한편 스쿨버스 안전단속도 시작된다. 스쿨버스가 학생 하차를 위해 반짝이는 붉은 등 신호등을 켜고 정차 중에는 좌측차선으로 추월해서는 안된다. 특히 버스 위쪽에 붉은 신호가 점멸할 때는 양방향 차선에 모든 차량이 정차해야 하며, 위반시 적발되면 144달러 벌금에 벌점 1점이 부과된다.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