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밴쿠버-위슬러 도로통행 차단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07-30 00:00

산사태 복구 24시간 이상 걸릴 것

BC주 교통부는 30일 밴쿠버-위슬러를 연결하는 시투스카이 하이웨이 일부 구간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양쪽 구간으로 도로통행이 차단됐다고 밝혔다.


BC주 교통부는 포토 코브(Porteau Cove)-라이온스 베이(Lions Bay)-퍼리 크릭 브리지(Furry Creek Bridge)에 이르는 15.5km 구간 양차선 차량운행을 전면 금지했다.  연방경찰(RCMP)에 따르면 산 사태는 29일 오후 11시18분경 퍼리 크릭과 포토 코브 사이 구간에서 발생했다. 연방경찰은 집채만한 바위들이 도로를 막고 있어 재개통에는 적어도 하루 이상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투스카이 하이웨이 통행이 봉쇄됨에 따라 밴쿠버에서 위슬러로 가는 길은 크게 반원을 그리며 우회해 들어가는 길만 남았다. 밴쿠버에서 린튼(Lyntton)까지 1번 고속도로로 이동한 후 12번 고속도로를 따라 릴루엣으로 북상해 99번 고속도로를 만나면 이 길을 따라 남서쪽 펨버튼, 위슬러를 향해 갈 수 있다.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