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밴쿠버 커뮤니티센터 ‘원카드’ 한달만에 3만장

이광호 기자 kevin@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3-08-09 16:33

9월말까지 신청하면 시설 무료입장 혜택도
회원증 하나로 수영장과 아이스링크, 피트니스센터 등 밴쿠버시 공원관리위원회 산하 체육시설을 사용하도록 만든 통합회원증제도가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밴쿠버시는 지난달 7일부터 발급한 ‘원카드(OneCard)’가 한 달 만에 3만명의 발급 건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1000명이 새 회원증을 발급받은 셈이다.

시공원관리위는 “한 장의 회원증으로 여러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점을 시민이 좋아한다”며 “기록적으로 쾌청한 날씨 덕도 크다”고 평가했다.

카드가 가장 많이 발급된 지역은 시설이 몰려있는 힐크레스트(Hillcrest) 커뮤니티센터다. 퀸엘리자베스공원 인근 힐크레스트 커뮤니티센터에는 냇 베일리(Nat Bailey) 야구장과 수영장, 아이스링크가 있는 덕에 6000장 이상의 카드가 이곳에서 발급됐다. 다운타운 버라드 브릿지 주변 밴쿠버 아쿠아틱센터에서도 5500여명이 새 카드를 받았다.

공원관리위는 곧 모든 커뮤니티센터에서도 원카드를 받을 계획이라고 밝혀 가입자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시민이 9월 30일 이전까지 원카드를 신청하면 시설을 3번 무료입장할 수 있는 혜택도 받는다.

이광호 기자 kevin@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우리동네 이곳 - 1] 웨스트 앤드 커뮤니티 센터"아이스 링크에서 빙상 스포츠를"        유학생 많은 다운타운에 위치…공립 도서관 연결되어 편리광역 밴쿠버에는 41개의 커뮤니티 센터가 있다. 밴쿠버에 사는 사람이라면 커뮤니티...
마운틴 뷰 패밀리센터, 무료 영어 프로그램 등 제공
“집에서 혼자 아이를 데리고 있는 것보다는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영어도 배우고 사회성도 기르는 것이..
"한인 커뮤니티 위한 무료 법률 상담" 전문 변호사 그룹, 도산지 울리 법률 그룹 첫 방문 한인 고객에게 무료 상담 제공 어떤 문제라도 편안하고 꼼꼼하게 해결해주는 전문 변호사 그룹, 도산지 울리(Dosanjh Wooley) 법률 그룹이 한인 커뮤니티를 위한...
커뮤니티 센터 한 곳만 잘 활용해도 삶이 풍요롭다! 밴쿠버의 삶은 바쁘다. 아이들 학교 통학 시키고, 집안 살림하고, 남편 뒤치닥거리하다 보면 하루, 아니 일주일이 어느새 지나간다. 하고 싶은 것도 많고, 아이들 가르칠 것도 많은데 여기저기 다니기엔 시간도...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