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세컨 내로우 브리지 관리작업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11-12 00:00

밴쿠버-노스밴쿠버 교통혼잡 가능성

밴쿠버와 노스 밴쿠버를 오가는 교량관리 작업으로 차량혼잡이 가중될 가능성이 있다.

BC주 교통부는 두 지역을 연결하는 세컨드 내로우 브리지(2nd Narrow Bridge)에 대한 유지보수 작업이 11월말 또는 12월초부터 시작돼 내년 4월에 마감될 예정이라고 10일 발표하고 보수 작업을 위해 주로 야간 시간대에는 단일 차선 통행만 허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케빈 팰콘(Falcon) BC주 교통부 장관은 하루 통행량이 12만대 가량인 50년 된 교량에 대한 관리작업이 필요하다며 예산 270만달러를 들여 작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정부는 다리 위 도로를 지탱하는 바닥철골구조물과 철선부분을 청소할 예정이다.

1번 고속도로에 속하는 세컨드 내로우 브리지는 건설 당시인 1958년 6월17일 붕괴사고로 숨진 건축근로자들을 기려 ‘아이언 워커스 메모리얼 브리지(The Ironworkers Memorial Bridge)’라는 명칭으로도 불린다. 붕괴사고 당시 작업 중이던 근로자 79명이 30미터 아래 버라드 인렛(Burrad Inlet) 물 속으로 추락했으며 이중 18명이 숨졌다. 다리는 1960년 완공돼 8월25일 개통됐다.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