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궁금한 점, 정부 부처 담당자에게 직접 듣는다”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02-28 00:00

정부관련 세미나 연중 벌어지는 정부 주최 세미나로 새로운 기회 모색

◇ 참석자들이 BC주 비즈니스 관련 세미나를 경청하고 있다.

주정부와 연방정부에서는 막대한 자금을 투입해 국민들을 위한 다양한 세미나를 연중 벌이고 있다. 비즈니스, 세금, 이민, 정부 지원제도 등에 대한 세미나는 대부분 무료로 진행되며, 현장에서 직접 실무를 보는 공무원들이 나와 진행하기 때문에 생생한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평소 궁금했던 것을 개인적으로 묻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연방정부와 BC주정부의 주도로 진행되는 세미나를 살펴본다.

SR&ED Public General Information Seminars

연방정부가 제공하는 세금혜택 프로그램인 SR&ED(Scientific Research and Experimental Development)는 과학분야의 연구와 실험, 새로운 기술개발을 위한 지원제도이다. 새로운 기술의 개발과 연구를 장려하기 위한 SR&ED는 매년 1만1000여 업체들이 혜택을 받고 있으며, 각 주정부의 추가적인 보조도 있다. 연방정부와 주정부에서 동시에 지원하는 SR&ED는 연방정부에서는 관련비용의 35%까지, BC주정부에서는 10%를 환급해 준다.
지난 21일 SFU 하버센터 캠퍼스에서 열린 세미나에서는 SR&ED에 대한 소개 및 BC주에서 SR&ED 혜택을 받기 위한 절차, 신청서류의 구체적 작성법까지 정부 실무자가 직접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SR&ED 세미나는 캐나다 전국을 순회하며 개최되고, BC주에서는 보통 연중 2회 세미나가 열린다.
웹사이트
www.cra-arc.gc.ca/taxcredit/sred

Small Business Information Seminar

◇ 정부관련 세미나가 자주 열리는 밴쿠버 다운타운 SFU 하버센터 캠퍼스.

중소기업 운영자들을 위한 비즈니스 인포 세미나인 ‘Small Business Information Seminar’는 정부 서비스(Government S-ervices), GST/HST, 소득세(Income Tax) 등 3가지 모듈로 구성돼 있다. 정부 서비스 모듈은 캐나다 국세청(Canada Revenue Agency)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개략적인 설명을 제공하며, 국세청 및 타 정부부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소개한다. GST/HST 모듈은 각각의 세금제도에 대한 일반적 내용을 소개하며, 소득세 모듈은 사업시작, 권리와 의무, 수입과 지출 등 3가지 파트로 나눠진다. 각각의 세미나 일시와 장소는 국세청 웹사이트(www.cra.gc.ca/menu-e.html)를 통해 알 수 있다.
문의 및 신청 ☎1-800-959-5525

BC PNP Business Immigration Seminar

BC주에 프로빈셜 노미니 프로그램을 통해 이민 올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 세미나는 BC주의 경제와 지역별 특징, 사업 이민 과정, 비즈니스 취득절차, BC주 정착 등에 대해 다루게 되며 매월 첫번째, 세번째 화요일 오전 9시30분에서 11시30분 사이에 진행된다.
주신청자와 배우자가 함께 들을 수 있는 세미나 참석비용은 125달러이며, 참석자들에게는 PNP 이민 신청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증서를 발급하게 된다. 세미나 신청은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3월에는 4일과 18일 4월에는 1일과 15일에 세미나가 진행된다.
세미나 장소 Business Immigration Office Suite 730, 999 Canada Place Vancouver
문의 ☎(604) 775-2227

Business Opportunities & Conditions Removal Seminar

이 세미나는 기업이민 조건 해제 및 사업방향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는 것이 목적이다. 연방정부 이민국과 BC 주정부측 관계자들이 함께 진행하며, 주로 기업이민으로 캐나다에 온 이들에게 조건해제와 관련한 조건 충족 기준과 정부의 채점기준을 설명한다.
세미나를 통해 주정부 관계자는 유망한 산업분야와 창업에 대해 조언을 해주며, 실제 기업이민으로 와서 성공적인 조건해제를 마친 이민 선배의 경험담도 듣게 된다.
세미나는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 진행되며, 금년에는 한국어로 진행되는 세미나도 4월10일과 10월8일 2차례나 계획되어 있다. PNP 세미나와 달리 이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된다.
세미나 장소 Business Immigration Office Suite 730, 999 Canada Place Vancouver
문의 ☎(604) 775-2227

The Office of Small and Medium Enterprises(OSME) Seminar

정부의 중소기업체를 위한 프로그램인 OSME 비즈니스 세미나들은 정부를 상대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데 알아야 할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 알려준다.
정부 판매(Selling to the Federal Government) 세미나에서는 연방정부를 대상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어떻게 마케팅 하는가와 정부의 구매는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가 구체적으로 다뤄진다. 또한 캐나다 정부의 구매 계획과 납품 기회를 어떻게 찾는가도 알 수 있다. 또한 경매와 관련된 세미나에서는 어떻게 매매 제안서를 작성하고 낙찰을 받기 위해 알아야 하는 RFP(Request for Proposal)에 대해서도 배우게 된다.
BC주내 세미나 문의 ☎(604) 666-8295

Payroll Information Seminar for Small Business

스몰비즈니스BC를 통해 제공되는 이 세미나는 직원이 1~5명인 소규모 가게를 운영하는 이들에게 특히 유용하며, 고용주의 책임과 세금 공제 내역, 비즈니스와 관련된 법규와 벌금 등에 대해서 배우게 된다. 특히 고용(employee)과 자영업(self-employed)의 차이, 임금 지급 및 관리방법, 각종 세금, T4 등에 대해서 궁금한 점을 풀 수 있다.
세미나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30분까지이며, 오는 3월18일과 4월22일 등 한달에 한번씩 계획돼 있다.
세미나 장소 Small Business BC 601 West Cordova Street, Seminar Room

Tax Seminars-The Ministry of Small Business and Revenue

BC주 중소기업 및 세무부는 BC주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비즈니스 운영자들을 위해 무료로 세금과 관련된 각종 세미나를 제공하고 있다. 
각 세미나에는 정부의 실무 담당자들이 참석해 사업자들의 실제적인 질문에 답을 해주며, 세금과 관련된 여러가지 주제에 대해 프레젠테이션을 벌인다. 이 세미나는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이나 세금에 관련된 궁금증이 있는 이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참석자들은 납세의 의무와 세금과 관련한 각종 제도에 대해 배우게 된다.
세미나 관련 문의 taxseminar@gov.bc.ca

김정기 기자 eddie@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