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캐나다에 들어온 中멜라민 식품 더있다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09-26 00:00

화이트 래빗(White Rabbit) 리콜

멜라민 함유 분유나 우유를 재료로 만든 중국산 식품 리콜(Recall)이 이어지고 있다. 25일 캐나다 식품검사국(CFIA)은 ‘화이트 래빗(White Rabbit)’ 상표 사탕에 멜라민이 검출됐다며 리콜을 발표했다. 해당제품은 중국산 밀크캔디로 한자상표는 ‘大白兔奶糖’이다.

또한 온타리오주 샘섬(Samsum)사는 멜라민 분유가 함유된 인스턴트 커피 리콜을 발표했다.

CFIA는 중국산 우유 또는 분유를 원료로 한 제품 중 멜라민 검출 가능성이 있는 식품들에 대한 추가 검사를 진행 중이다. T&T 슈퍼마켓 체인은 멜라민 식품 파동과 관련해 20종류의 식품을 리콜 조치했다고 25일 캐네디언 프레스(CP)와 인터뷰에서 밝혔다. CFIA는 중국에서 멜라민이 검출된 분유는 캐나다에서 판매허가를 받지 않았으나 불법적으로 수입됐을 가능성이 있다며 주의를 촉구했다.

한편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중국산 분유와 우유를 제료로한 124개 제품에 대한 검사를 실시해 이중 해태제과 ‘미사랑 카스타드’와 제이앤제이 인터내셔널 ‘밀크러스크’ 2개 제품에서 멜라민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