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연말 연시 카드·소포 언제 보내야 안 늦을까?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7-10-12 00:00

아시아 지역 항공편은 12월 3일 전에 선박편은 10월 19일 전에 보내야

크리스마스까지는 아직 두 달 이상 남았지만 국외에 살고 있는 가족이나 친구에게 연말연시 카드나 선물 등을 보내려면 지금부터 서둘러야 한다.

우편물이 폭주하는 연말 연시를 앞두고 캐나다 포스트(Canada Post)는 해외 각 지역별로 크리스마스 전에 우편물이 배달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발송일자 가이드를 발표(도표 참고)했다. 이에 따르면 항공편으로 아시아 지역에 우편물을 보낼 경우 12월 3일 전까지, 선박편으로 보낼 때는 10월 19일 이전에 보내야 연말 전에 수신인이 우편물을 받아볼 수 있다.

국외로 소포를 보낼 때는 포장을 꼼꼼히 하는 것도 중요하다. 박스를 사용해 소포를 포장할 때는 겉에 적은 주소가 잘 보일 수 있도록 깨끗한 종이로 한 번 싸서 사용하고, 가정용 일반 테이프보다는 포장용 강화 테이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끈이나 줄은 소포 처리 과정에서 다른 물품에 걸릴 수 있으므로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다. 또한 수신자와 발신자의 주소는 잘 알아볼 수 있도록 명확하게 써야 한다. 

한편 캐나다 포스트는 올해도 어린이들을 위해 11월부터 산타 우체국의 문을 연다고 밝혔다. 산타 클로스의 주소는 Santa Claus / North Pole HOH OHO Canada. 이 주소로 산타 할아버지에게 편지를 보내면 답장을 받을 수 있다. 캐나다 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해에는 100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산타에게 편지를 보냈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