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화이트락 지역개발

서준영 timseo09@yahoo.ca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2-03-24 09:21

화이트락은 교육청 관할 2개의 초등학교와 5개의 고교 그리고 명문 사립인 South Ridge 와 대학 Prep 스쿨 등이 있고 2011년 기준 19.339명의 인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형적으로는 서쪽으로 136st를 사이에 두고, 동쪽으로 160st 그리고 북쪽으로는 16 Av를 경계로 써리와 인접하고 있습니다.

1950년대에 들어 화이트 락의 거주민들이 그 당시 북부 써리와 클로버데일에 집중된 개발로 인해 소외됨으로써 1957년 4월 15일 BC 주 정부령에 의거 화이트락 도시로 정식 성립이 되었고 일년중 BC 주에서 가장 일조 시간이 많은 곳이며 486톤에 달하는 대형 화강암석이 바닷가 산책로 근교에 위치하여 예전엔 바닷새의 분비물로 그리고 요즈음의 경우 시공원 관리소에 의해 매월 흰색으로 채색되어 그 이름이 화이트 락으로 명명되었으며 과거에는 수로의 표지로 사용되었던 이곳은 1960년대와 70년대까지 해변 지역을 중심으로 개발이 집중되었고 그 당시 밴쿠버내 생활비 충당이 쉽지 않은 사람들의 거주지로서 절벽근교의 작은 주택들이 지어졌으며 은퇴지로서의 평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99번 하이웨이의 개발과 George Massey 터널로써 벤쿠버로의 출퇴근이 보다 편리하고 용이하게 되어 화이트락이 다시 호황기를 누리게 되었고 1980년대에 써리시는 싸우스 써리를 길 포드, 클로버 데일 그리고 뉴튼에 버금가는 도시센터로 지정하였으며 그 이전 1970년대에는 화이트락 싸우스 써리가 하위 주 내륙지대(Lower Mainland)의 베드룸으로 개발 되었습니다.

이곳의 부동산 붐은 젊은층의 전문 직업인을 흡수하는데 집중되어 1990년대 중반 까지 이러한 과정이 계속 되었으며 오늘날 많은 부분이 북아메리카 전역에서 보이는 외곽도시의 개발형태와 유사성을 보이고 이전에 지어진 소형 주택을 대신해 절벽부근에 대형주택이 들어 서며 수백만불 저택이 나타나게 됩니다.

도시 중심가 위쪽 부분의 신규 개발은 말 많던 미라마 빌리지에 집중되었는데 이는 Bosa 개발사에 의해 지어졌고 도시 위원회에서는 OCP(Official Community Plan)에 의거 기존 12층 고도 제한을 수정하여 Kwantlen대학을 지어주는 댓가로 Bosa측에서 2개층을 더 추가로 건설하였으나 2008년 도시선거에서 저층을 선호하는 시장과 시 임원들이 선출됨으로써 고도제한을 통한 거주 환경보호가 해변가를 중심으로 계속 힘을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그랜뷰 하이츠(Grandview Heights)일대의 상업및 거주지역의 개발은 6.5 키로미터에 달하는 거대한 프로젝트로서 해변근교의 개발 가용부지의 부족에서 시작되었지만 개발이 지속됨에 따라 화이트락 도시의 중심축이 이동될 수도 있는 형태로 개발이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프레이저 벨리 분석, 서준영 부동산 중개사/MBA: 604-358-2111

프레이저 벨리 분석

칼럼니스트:서준영

E-mail:timseo09@yahoo.ca

Web Site:www.timseo.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