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2010 동계올림픽 자원봉사자 지원하세요"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02-13 00:00

VANOC, 6주간 접수…19세 이상 성인 대상

밴쿠버 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VANOC)는 12일 2010년 동계올림픽에서 활동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자원봉사 희망자는 VANOC 공식 웹사이트(vancouver2010.com)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존 펄룽 CEO는 “올림픽 성화의 밴쿠버 도착을 정확히 24개월 앞두고 2010년으로 가는 길에 중요한 이정표를 놓게 됐다”며 “2010년 동계올림픽을 치르는데 자원봉사자들은 선수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참가자들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VANOC는 올림픽을 위해 약 2만5000명의 자원봉사자가 필요할 것으로 보고 있다. 자원봉사자 모집은 앞으로 6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누구나 등록이 가능하다. VANOC는 신청자가 기입한 양식내용을 검토하고 전화 통화 등을 통해 자격을 평가할 예정이다. 또한 추가로 보안관련 검색과 면접을 할 수도 있다.
 
VANOC는 이번 모집을 통해 19세 이상(2008년 9월 1일 현재) 성인 참가자들을 우선 선발하고 19세 미만 자원봉사자 모집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원봉사자들은 동계올림픽 또는 장애인올림픽 기간 동안 하루 8~10시간을 일할 수 있어야 한다. 이에 따라 올림픽 기간 동안 휴가를 내고 활동할 수 있는 사람을 선호하고 있다. 자원봉사자들에게는 식사가 제공될 예정이며 숙박과 참가를 위한 교통편은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

자원봉사자는 도핑검사, IT, 홍보, 식품조리, 행정, 행사 진행 등 거의 모든 업무에 전문성을 살려 참여할 수 있다.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광고문의
ad@vanchosun.com
Tel. 604-877-1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