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두 번째 웨스트우드 플래토를 꿈꾸는 곳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09-06 00:00

벨몬트 빌리지 홈 (Village Homes Belmont)

모닝스타사가 건설중인 벨몬트(Belmont)- 빌라지 홈은 단독주택 38동으로 이뤄진 프로젝트다.  벨몬트는 코퀴틀람시 북동부 버크 마운틴(Burke Mt.) 산자락에 있다. 이 지역은 제2의 웨스트우드플래토로 불리는 곳으로 벨몬트 외에도 여러 주택 개발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코퀴틀람시는 이 지역을 관통하는 코스트 메리디언 로드(Coast Meridian Rd.)를 따라 산 밑까지 1만호 건설 계획을 추진 중이다. 전체 프로젝트 완공은 앞으로 10년을 내다보는 가운데 벨몬트는 내년 봄에 완공 예정이다.

웨스트우드 플래토처럼 산자락을 주거지로 조성하는 대공사기 때문에 ‘제2의…’ 명칭이 붙지만 벨몬트로 이르는 길까지 경사는 웨스트우드 플래토보다는 덜하다. 버크 마운틴은 그다지 높은 산은 아니기 때문이다. 산 대부분은 파인콘 버크 주립공원에 속한 보호지역이다.

예비 구매자는 도심에서 벗어나 새로 조성중인 커뮤니티에 대해 숙고해봐야 한다. 웨스트우드 플래토도 초창기에 신규개발 리스크가 있었지만 개발지 인근 지도들에 표시된 ‘미래 개발 예정지’는 요즘 시장상황에서는 구매결정을 어렵게 만드는 점이다.

현재까지 주택을 사들인 사람은 빈 둥지 부부, 자녀를 둔 가족 등 다양하지만 새로 개발된 지역의 인적 환경은 변수가 많다. 이전 코퀴틀람에 있었던 대규모 개발처럼 새 주거지가 자리를 잡는데 시간이 걸릴 것이란 점은 예측할 수 있다.

벨몬트를 밖에서 보면 전형적이면서 잘 지어진 웨스트코스트 스타일 주택이다. 목조 외벽에 석재를 둘러 견고한 느낌을 살렸다. 내부도 요즘 지어진 집들의 표준화된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다. 높은 천정, 넓은 창문, 부엌과 거실을 연결해 넓은 가족생활 공간을 제공하는 구조에 부엌의 아일랜드와 마스터 베드룸의 워크인 크로짓, 베드룸 사이에 세탁기 배치 등 요즘 주택 모델 홈을 찾으면 볼 수 있는 요소들이 그대로 있다.

이 가운데 벨몬트는 빌트그린 골드 인증을 받은 친환경 공법과 자재를 썼다. 콜러(Kohler)사의 수도 설비나 웨이저(Weiser)사의 자물쇠와 문고리, 톨리스(Torlys)사의 하드우드 플로어 등 중견 이상 지명도를 가진 상표를 사용했다.

여기에 실내오염물질(VOCs)이 최소화한 제품을 사용해 실내 공기의 질을 개선하고 에너지 스타(Energy Star) 인증을 받은 제품을 배관과 배기구, 조명에 사용해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단독주택으로 관리비가 전혀 없다는 점도 매력이다. 표준적인 품질 보증도 따른다. 2년간 자재와 수리활동, 5년간 건물환경, 10년간 구조에 대해 품질보장을 제공한다.

3가지 모델 중에 콜더(Calder)형은 분양이 완료됐고 벨에어(Belair)형과 칼라일(Carlisle)형이 분양 중이다. 벨에어 형은 3189평방피트에 4베드룸, 2개 반 화장실을 갖추고 있으며 분양가는 69만9900달러다. 칼라일형은 벨에어보다 약간 넓은 3201평방피트에 4베드룸, 2개 반 화장실을 갖추고 있다. 가격은 64만9900달러에서 68만9900달러다. 둘 다 베이스먼트(지하) 공간은 미완성으로 남아있다.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벨몬트 빌리지 홈

모델하우스: 3366 Highland Dr. Coq.

참고: www.morningstarhomes.bc.ca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