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캐나다 치과보험 (CDCP) – 3편

서울치과 trustsdc@gmail.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24-01-25 08:59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원장의

삼대(三代)를 위한 치과상식

 

374: 캐나다 치과보험 (The Canadian Dental Care Plan: CDCP) – 3

 

 안녕하세요?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입니다. 3회에 걸쳐 새로 시행되는 캐나다 치과보험 (The Canadian Dental Care Plan: CDCP) 대해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지난 연재들은 밴쿠버 서울치과 홈페이지(www.seoul-dental.ca/ko)칼럼코너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연재는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는 캐나다 치과보험 (The Canadian Dental Care Plan: CDCP) 대한 마지막 연재로, CDCP 대해 주의할 점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업데이트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추후 다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지원 대상

 

캐나다 치과보험 (The Canadian Dental Care Plan: CDCP) 치과보험이 없으면서, ‘연간 조정 가정 순소득(annual adjusted family net income)’90,000 CAD를 넘지 않는 가정에 대해서만 지원이 됩니다. 우선 고령자부터 CDCP 혜택이 시작되며, 점차 지원대상이 확대될 예정입니다.

 

현재 고령자부터 CDCP 대한 안내문이 우편으로 발송되고 있으며, 안내문을 받은 후에는 안내에 따라 CDCP 프로그램에 전화, 또는 Service Canada 방문을 통해 지원(apply) 있습니다. 만약 지원 지원대상으로 승인이 되면 Sun Life라는 보험회사로부터 Welcome package 수령하게 됩니다.


2. 지원 시기

 

Welcome package 받은 고령자부터 진료예약을 있으며, 5월부터 진료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65-69세에 해당되는 연령은 5월부터 지원(apply) 시작되므로 실제 진료를 받을 있는 시기는 6 이후가 것으로 예상됩니다. 18 이하의 소아/청소년 또는 장애인의 경우에는 6월부터, 밖의 모든 연령에 대해서는 2025년부터 지원(apply) 가능합니다.

 

3. 지원 범위

 

검진, 스케일링, 충치치료, 신경치료, 발치 기본적인 치과치료와 틀니는 지원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정확하게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임플란트나 크라운/브릿지 인레이 등은 지원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치아교정치료도 지원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 지원 범위는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만약 크라운/브릿지 또는 임플란트 등의 치료가 지원될 것으로 기대하고 필요한 치료를 미루고 있는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4. 지원 금액

 

지원 금액은 연간 조정 가정 순소득(annual adjusted family net income)’에 따라 달라집니다. 연간 조정 가정 순소득이 70,000 CAD 이하인 가정은 치료비의 100%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70,000-79,999 CAD 사이의 가정은 치료비의 60%를 지원받을 수 있고, 80,000-89,999 CAD인 가정은 치료비의 40%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아직 지원금에 대한 연간 한도가 있는지, 또는 한도가 있다면 얼마인지는 구체적으로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주의할 점은 모든 치과가 CDCP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따라서 방문하고자 하는 치과가 CDCP 프로그램에 참여하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또한 나에게 필요한 치료 중 어떤 치료가 CDCP에서 지원이 되고 어떤 치료가 CDCP에서 지원하지 않는지, 내가 직접 지불해야 하는 금액이 얼마인지 치료를 받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 칼럼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