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임플란트 치료에 대해 가장 자주 묻는 질문들

서울치과 trustsdc@gmail.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23-08-31 08:23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원장의

삼대(三代)를 위한 치과상식

 

353: 임플란트 치료에 대해 가장 자주 묻는 질문들.

 

 안녕하세요?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입니다. 지난주에는 치아 때문에 얼굴 비대칭이 생기는 경우라는 주제로 말씀드렸습니다. 지난 연재들은 밴쿠버 서울치과 홈페이지(www.seoul-dental.ca/ko)칼럼코너 또는 밴쿠버 조선일보 홈페이지(www.vanchosun.com) ‘칼럼코너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치료를 처음 받는 분들은 임플란트 치료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으며, 통증에 대한 두려움 이외에도 치료비용/치료기간/내원횟수 등에 대한 걱정이 필요한 치료를 제때 받지 못하는 큰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할수록 전체적인 치료기간, 치료비용, 치료범위 등이 모두 증가할 수 있으므로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하신 분들이 가장 흔하게 하는 몇 가지 질문들에 대해 소개하고 답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1. 임플란트 치료는 얼마나 걸리나요?

일반적으로 임플란트 치료기간은 이를 뺀 시점으로부터 약 6개월, 이를 뺀 지 오래되었다면 임플란트를 심는 날부터 약 3개월이 걸립니다. 만약 잇몸뼈의 염증이 매우 심한 상태에서 이를 빼야 하는 상황이라면, 임플란트의 총치료기간은 더 길어집니다. 좀 더 극단적인 경우에는 환자의 잇몸뼈 상태나, 임플란트의 종류, ‘빠른 치료안전한 치료중 어떤 점에 중점을 두는지 등에 따라 총치료기간이 1-2일 밖에 걸리지 않는 경우도 있고 반대로 최대 1년 이상의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Q2. 임플란트의 치료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임플란트의 치료비용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매우 크게 다를 수 있으며, 또한 한인 치과의사가 운영하는지 아닌지, 일반의가 진료하는지 캐나다 전문의가 진료하는지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임플란트 1개당 총 치료비용은 적게는 2500CAD 부터 많게는 5000-7000 CAD 이상의 비용이 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뼈이식이 필요하지 않은 간단한 수술일수록 비용이 적게 들며, 고난도의 뼈이식 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비용이 크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Q3. 임플란트 치료는 몇 번의 내원이 필요한가요?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임플란트를 심는 날부터 이를 해 넣는 3개월 동안 4번 이상의 내원이 필요합니다 - 1. 임플란트를 심는 날, 2. 실밥을 제거하러 오는 날, 3. 본을 뜨러 오는 날, 4. 임플란트 치아를 올리는 날. 특별한 경우에는 내원 횟수를 2-3회로 줄일 수도 있으며, 복잡한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5-6회 이상으로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Q4. 임플란트 치료는 아픈가요?

임플란트 치료 시 하는 마취는, 이를 뺄 때, 신경치료를 할 때, 크라운이나 충치치료를 할 때 와 동일하거나 매우 유사한 마취가 필요합니다. , 일반적인 치과치료 시와 비슷한 수준의 마취가 필요하며, 다른 치과치료와 마찬가지로 마취가 된 이후에는 수술 중 통증을 느끼지 못합니다. 마취가 풀린 후에는 수술의 범위와 난이도에 따라 다르지만, 둔한 통증이 며칠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통제를 스케줄에 따라 잘 복용한다면 불편한 느낌이 드는 정도의 통증만을 느끼는 것이 보통입니다.

 

Q5. 임플란트 치료는 안전한가요?

여러가지 최신 기술의 발달로 임플란트 치료의 안전성은 과거보다 더욱 높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치과용 CT의 보급과 Computer Guide Surgery 등을 활용하면, 복잡하고 위험할 수 있는 수술도 더욱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임플란트 치료의 성공률은 일반적인 경우 95% 이상으로 보기 때문에 매우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지만, 반대로 5%. , 20개 중 1개의 임플란트는 별다른 이유 없이 잇몸뼈에 잘 붙지 못하고 실패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임플란트 수술이 실패하는 경우라도 기다렸다 다시 시행할 수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 칼럼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