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국세청 사칭 전화 주의”

지건주 kunjoojee@hotmail.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4-08-21 17:20

최근 Canada Revenue Agency는 국세청을 사칭하는 전화나 이메일에 대해 모든 납세자들에게 주의를 요하고 있습니다. 이런 보이스피싱 또는 스팸메일에 실수로 개인 정보가 노출되는 경우 개인 정보나 금융 정보를 이용당하게 될 수 있으며 추가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보이스피싱이나 스팸메일의 경우 개인 정보, 신용카드정보, 은행 계좌번호, 또는 여권번호 등을 요구하며 이런 경우에 특별한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국세청 전화 사칭인 경우 일단 귀하에게 문제가 생긴 것처럼 얘기 한 다음 위와 같은 개인 정보를 요구할 것입니다.
또는 국세청 웹사이트와 비슷한 웹사이트를 만든 후에 이를 통해 개인 정보 (생년월일, 성별, SIN) 등을 입력하게 할 것입니다.
또는 스팸메일을 확인하기 위해 메일을 연 후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경우 불법파일이 귀하의 컴퓨터에 설치될 수 있고 이를 통해 컴퓨터에 있는 귀하의 개인 정보들이 해커에게 노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캐나다 국세청은 절대로 신용카드 정보, 은행 정보, 또는 여권 정보에 대해 물어보지 않습니다.
최근 발생한 예를 보면 전화인 경우 강압적인 자세와 위협적인 언어를 통해 겁을 준 후 국세청에 추가 납부해야 할 세금이 있다고 위협하고 납부하도록 만든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이런 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해당 담당자 이름과 아이디를 물어보신 후 다시 국세청에 전화를 하여 확인하시거나 RCMP에 신고하셔야 합니다.
캐나다 국세청 전화번호는 개인소득세 관련 1-800-959—8281로 하시면 되고 사업소득세 관련인 경우 1-800-959-5525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또 다른 사건의 경우 이메일을 통해 세금 환급을 받게 되었다고 통보하며 국세청 로고와 인터넷 링크를 걸어놓아 이를 클릭해 추가 개인 정보를 계속 입력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경우 불법소프트웨어를 다운받게 되어 중요정보를 빼내어 갈 수 있습니다.
이런 이메일은 매우 공식적으로, 즉 캐나다 국세청에서 보낸것처럼 보이나 자세히 보시면 문법인 틀렸다거나 오타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캐나다 국세청은 납세의무자에게 여권, CARECARD NUMBER, 운전면허증 등에 관해 물어보지 않습니다.
캐나다 국세청은 귀하의 개인 정보를 특별한 PROCESS를 통한 AUTHORIZATION을 받기 전 다른 제 3자에게 노출시키기 않습니다. 캐나다 국세청은 귀하의 개인 정보를 보이스메일에 남기지 않으며 반대로 개인 정보를 보이스메일에 남기도록 요청하지 않습니다.
세상이 각박해지면서 갖가지 희한한 범죄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귀하의 중요한 정보의 보안에 철저히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지건주 공인 회계사
308A 4501 North Road Burnaby (한남 슈퍼 3층)
778-233-9723
kunjoojee@hotmail.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