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본격 한국 문화 체험! 4> 버스로 전라남도 여행하기

John Ko info@ole247.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4-08-05 22:14

여행을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젊다면 도보나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고, 대중교통이나 자동차도 상황에 따라 편리한 교통수단입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푸짐한 먹거리로 대표되는 ‘녹색의 땅’ 전라남도에서는 투어버스가 여행객들에게 단연 인기입니다. 


전라남도하면 초록색이 싱그러운 보성녹차밭, 280여동의 초가집 등 조선시대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낙안읍성,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경관이 멋진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다양한 볼거리와 해양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여수엑스포장, 투명한 바다가 인상적인 한려해상국립공원 등지가 쉽게 떠오릅니다. 물론 간장게장, 전남한정식 같은 음식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5시 17군으로 이루어진 전라남도는 한국관광공사가 지난해 전문가와 네티즌이 선정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할 한국관광명소 100선’에 전국에서 가장 많은 15개소(여수 거문도, 완도 보길도 세연정, 완도 청산도, 신안 증도, 신안 홍도, 순천 순천만, 담양 소쇄원, 구례 화엄사, 순천 낙안읍성, 장성 백양사, 보성 보성차밭, 광양 섬진강 매화, 진도 우림산방, 순천 선암사, 해남 땅끝마을)가 선정된 지역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볼 것 풍부한 전남의 대표관광지를 가장 손쉽고 편하게 돌아볼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순환버스, 이른바 ‘남도 한바퀴’입니다. 단돈 9,900원에 하루 동안 광주, 순천, 목포에서 출발하여 주요 관광지를 들리는 여섯 노선을 제공합니다. 각 명소에 멈출 때마다 돌아볼 수 있는 얼마 간의 시간이 주어지고, 관광이 끝나면 다시 버스에 탑승해 다음 명소로 가는 식입니다. 탑승권 소지자는 경유하는 관광지 입장료 및 도내 숙박, 음식점의 할인 혜택도 받으며, 원한다면 문화관광해설사의 전문적인 설명도 무료로 들을 수 있어 일석삼조입니다.


주말(금~일)동안 운행하는 광주 1코스는 순천 낙안읍성, 보성 태백산맥문학관, 보성 녹차밭, 화순 운주사를 경유하는 코스입니다. 순천출발 3코스는 순천만자연생태공원, 이순신광장, 여수 오동도, 이순신 대교 등 순천과 여수의 주요 명소를 보고 싶을 때 권합니다.


목포에서 출발하는 목포 4코스는 영암 KIC, 장흥 토요시장, 해남 땅끝마을, 진도타워, 목포 갓바위공원을 돌아봅니다. 힐링여행을 원한다면 광주에서 출발하는 5코스를 권합니다. ‘맑고 깨끗하다’는 뜻의 소쇄원, 주변경치가 아름다워 그림자도 쉬어간다는 ‘식영정’, 대나무숲 ‘죽녹원’에서 깨끗한 남도의 자연을 느낄 수 있습니다. 최근 새로 신설된 광주 6코스 서부권 노선은 무안 호담항공우주박물관, 함평읍 비빔밥거리, 함평자연생태공원, 영광 백제불교도래지, 백수해안도로 트레킹 구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남도 한바퀴’는 출발하는 터미널 매표창구나 기차역, 또는 코레일 웹사이트에서 티켓구매 및 출발시간확인이 가능합니다.


Ole247 Inc.는 개인, 가족, 단체, 기업 등 외국인 및 캐나다 교민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맞춤관광 전문 여행사입니다. 의료관광, 전통문화체험관광, 한류관광, 고국방문관광, 산업현장 방문, 엑스포 & 컨벤션 참가 등 원하는 테마와 일정의 관광을 예약부터 진행까지 함께 합니다.



본격 한국 문화 체험! 이건 해보셨어요?
칼럼니스트:John Ko (Ole247 CEO) Tel:604-281-0933
Email:info@ole247.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