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최종수정 : 2014-07-06 20:25

        더운 여름이 되면 캐나다에서는 아이들이 집앞이나 공원 앞에 Lemonade Stand를 세워 놓고 시원한 레몬에이드나 음료수를 파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저희 집 앞에서 튜빙을 즐기는 젊은 친구들이 많아 저희 집 아이들도 한 번 해 보겠다고 성화여서 제가 어린 아이들에게 레몬에이드의 가격은 얼마로 책정 할 건지 그리고 레몬에이드를 만드는데 얼마나 들것을 예상하는지 하루에 얼마만큼의 레몬에이드를 팔수 있는지를 물어 봤더니 대답을 하지 못하더군요. 


        사실 이 질문이 7살 그리고 4살 아이들에게 너무나 어렵고 이해가 안가는 질문이라고 생각합니다(네 제가 나쁜 아빠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 기회가 아이들에게 경제에 대한 개념 그리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힘들게 돈을 버는지를 알게 해 주는 좋은 기회라 생각해서 적극 권장하려 합니다.


        레몬에이드를 파는데 있어 영향을 미치는 많은 요소들이 있습니다. 먼저, 유동인구, 즉 얼마나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냐?, 재료비는 얼마나 들까?(예를 들면 레몬, 얼음, 컵, 그리고 레몬에이드 스탠드 만들기) 그리고 재고 관리는 어떻게 할까?(예를 들어얼음은 한 번 녹으면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레몬도 오래 두면 상하게 되고 사용하지 못하게 된다) 등이 있습니다. 또 다른 요소로는 날씨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더운 날씨에는 레몬에이드가 잘 팔리겠지만 비라도 온다면 글쎄요????


        이런것들은 실제로 계산을 해 내는 것은 아주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이럴때 간접적으로 이런 상황을 경험해 볼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 할까 합니다. 그것은 바로 Lemonade Stand라는 수학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단순한 게임이라고 하기에는 많은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하며 아이들에게 경제 개념을 학습하는데도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이 게임을 하기 원하시면 인터넷 검색 프로그램에서 Lemonade Stand를 치시면 금방 찾으실수 있습니다.

그럼 이 게임을 오늘 자녀들고 한 번 해 보시고 다음주에 저와 함께 게임이 의미하는 것들을 하나씩 풀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