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최종수정 : 2012-10-03 09:36

14년 연속 캐나다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  말 그대로 Honda Civic을 소개한다.  1.8L VTEC 엔진에 140 Hp.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호감이 가는 자동차이며, 쉽고 재미있는 Drive feeling으로 일상 생활과 여행에서 편안함과 경제성을 자랑한다. Civic은 크게 2도어, 4도어로 나누어 지며, Performance를 원하시면 Si 를 권한다. (2.4L i-VTEC 엔진에 201 Hp) 기어는 오직 6단 Manual 변속기만 장착되어 있다.







첫번째, 경제성. 안 그래도 기름 안 먹기로 소문난 Civic이 올해에는 ECON function을 장착했다. 초록색 버튼을 누르고 주행하면 6%까지 기름을 절약할 수 있다.  가속 페달, 트랜스미션, 그리고 에어컨 시스템이 서로 연동하며 이 기능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두번째, 안전성. 6개의 에어백과 ACE 바디 구조로 차량 충돌 시 운전자와 승객의 피해를 최소화한다. ACE 바디구조란, 전면 충돌 시 충격이 앞 범퍼에만 흡수 되지 않고, 충격 에너지가 차량의 사이드 프레임으로 분산되도록 하여, 운전자와 동승자들의 피해를 최소화 시켜 주는 기술이다.

세번째, 기동성. Compact함과 동시에 turning radius가 짧아서 주차공간에서 차를 넣고 빼기가 훨씬 수월하다. 또한, 순간 가속이 좋아서 시내 주행에서 날쌔다.

네번째, i-MID 스크린. Intelligent Multi Information Display의 약자로서 속도계 옆에 작은 스크린을 보면 시계, 오디오 정보, 블루투스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갖가지 차량에 관련된 세팅을 Menu버튼 하나로 조정하실 수 있는 새 기능이다.

다섯번째, Seat Comfort. 동급 차량 중에서 최고의 좌석 편안함을 제공한다. 이것은 10분 정도 시승을 해 보면 바로 느낄 수 있다. 차를 고를 때에는 “반드시” 시승을 해 보아야 하는 것이 필수이다.

각 trim level 별로 옵션과 가격이 차이가 있으며 많이 선호 하는 오토매틱 4도어 기준으로 선적 및 검사비 포함하여 LX $20,435, EX $22,435, EX-L Navigation $25,885.  Si Navigation $27,485.

고유가 시대에 경제적이면서, 보다 세련된 Civic을 원하시면 시승하시기를 권해 드린다.

정보제공; Marv Jones Honda (메이플 리지) 김학균 (Honda Brand Specialist)  Cell: 604-916-4455
그림제공; 자동차디자인교육원 ArtTech 604 788 8033



그림:윤대열/ 자동차디자인교육원 ArtTech (604) 788-8033

윤대열의 Auto & Design

칼럼니스트:윤대열/자동차디자인교육원 ArtTech

E-mail:daleyoondesign@hotmail.com

전화번호:(604) 788-8033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