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하계잡설 (夏季雜說)

권오찬 부동산 중개사 gowithkwon@yahoo.ca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1-07-29 10:48

미국을 대표하는 도시라고 할수 있는 뉴욕이 최근 새로운 산업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한다. 

주정부가 동성결혼을 합법화 하면서 수많은 동성커플들이 결혼식을 위해서 뉴욕을 방문하게 되어 결혼 컨설팅 회사는 물론, 관련 회사들이 호황을 맞을 준비에 들떠있다고 한다. 

뉴욕에서 결혼 비용은 액7만불이 드는데 전국 평균의 두배라고 한다. 동성뿐이 아니라LGBT(lesbian, gay, bisexual and transgender)라고 불려지는 사람들의 방문이 늘어나게 되어 향후 약3년간 약 4억불의 경제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예식장 임대비, 평균 50여명에 이르는 하객들의 호텔사용료, 예복 마련 비용, 예식장 캐터링비용, 하객들이 관광에 사용하는 돈등이 만만치 않다고 한다. 입법을 한사람들이 경제적인 효과를 먼저 생각해서 한 일은 아니겠지만, 시민들이 생각하는 본질의 중요성을 흐리게 하기에 충분한(?) 반대 급부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다.

막대하게 퍼부은 전쟁비용을 조금만 아껴도 되었을 만한 것에 환호하는 모습을 보는 마음이 씁쓸하다.

월가가 도덕적해이에  빠져 세계적인 금융대란을 촉발했다고 비난을 받던것이 불과 얼마전 이었다는 것을 생각하면 안타까운 마음이 더 커진다. 

지금은 마치 세계가 다 뭔가 풀린듯한 해이에 빠진 것처럼 보인다. 잘나가던 중국에서 발생한 고속철 사고는 기술 맹신과 경제발전에 대한 광적인 집착의 결과로 보이고, 노르웨이에서 발생한 끔찍한 테러는 잘못된 인종주의 와야만적 배타주의가 폭발한 것이 아닌가 싶다.

캐나다로 돌아와 생각해 보면 그런대로 안심할 만한 부분이많다. 약간은Sardonic할지 모르지만, 도로 포장 몇미터를  하면서도 수많은 사람들이 동원되고 몇일 동안 운전자들을 아랑곳 하지않고 길을 막는 것을 보면 속전속결로 인한 부실 공사염려는 없어 보인다.

이민자들의 분포도와 구성원들을 볼때 극단적인 배타적 세력을 만들만한 토양이 없다. 더구나 원주민들은 폭력과 거리가 먼 사람들이다.  우려할 만한 것은 아니지만 광역밴쿠버 지역의 주택 가격이 오른 것에 대해서 불만을 갖는 사람들이 외부인의 부동산 구매에 제한을 두자는 의견을 내었던 적이 있긴하다.

이민을 통해서 공급되는 인적 자원에 크게 의지할수 밖에 없는 형편임을 고려할때 뒷힘없는 화두로 보인다. 여름 휴가시즌을 맞아서 부동산 매매활동이 많이 느려졌다. 년초에 달궈졌었던 시장이 여름을 지나고 나면 어떤 방향으로 나갈지가  궁금해지는 때다.

예측불허의 시장이다. 너무 많은 변수로 하여금 예측이 거의 무의미 하다고 생각하게 된다. 중국이 갖고 있는 막대한 미국채와 달러화에 묻어놓은 국부를 어떻게 보존하려고 하냐에 따라 환율의 방향이 결정될것이고, 그에 따라 서부캐나다의 부동산 시장은 크게 영향을 받을 것이 앞으로의 예측에 지금으로서 가장 중요한 변수중  하나라고 생각되고, 안전한 사회분위기가 더해질 것같다.


권오찬 부동산 칼럼, 권오찬 부동산 중개사/MBA: 604-313-8098

권오찬 부동산 칼럼
William Kwon, 권 오찬 MBA
칼럼니스트:권오찬| Tel:604-313-8098
Email: gowithkwon@yahoo.ca
Sutton-Grp West Coast Realty
  • 현대건설 해외플랜트 영업
  • SK건설 해외플랜트 PM
  • BC 주 공인 중개사
  • 동아라이프 컬럼 리스트
  • 행복이 가득한 밴쿠버 부동산 컬럼리스트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