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2,30대 젊은 층 주택 구입 늘어난다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1-02-15 00:00

올해 캐나다 주택 시장은 젊은 연령층 구입자들의 수요 급증에 힘입어 어느 때보다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신규 구입 수요는 연소득 6만-8만 달러 정도인 2,30대 젊은 세대주들이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캐나다 모게지 앤 하우징 공사에 따르면 올해 광역 밴쿠버 지역에서는 젊은 고소득층 세대주들이 임대보다는 주택 구입을 더 원하는 경향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공사측이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25세-34세 사이의 젊은 층에서 주택을 구입하겠다는 비중이 70%가 늘어났다고 밝혔다.

공사측은 실업률 하락, 소득 증가, 모게지율 하락 등에 힘입어 주택 구입이 어느 때보다 유리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올해 주택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 중 절반은 처음 주택을 구입하는 사람들이며, 대부분 25만 달러 미만의 주택을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