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변화가 휘몰아친 3월의 캐나다 이민 프로그램

Justin Shim justin.shim@cannestimm.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24-04-08 07:09


3월의 Express Entry는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달에는 두 차례에 걸쳐 일반 선발과 프랑스어 능력자와 운송 분야를 대상으로 한 카테고리별 선발이 각각 한 번씩 이루어졌습니다. 선발 점수는 520점대로 낮아졌는데 이는 지난 달의 534점에서 약 10점 가량 낮아진 수치로, 점차 안정화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BC PNP는 매주 점수가 크게 상승해, 높은 수치를 기록 중입니다. 2월에 네 차례 선발이 있었고, Tech는 두 차례 선발했는데 110점대를 넘겨 113점에서 114점까지 기록했고, Childcare Healthcare 그리고 Veterinary care 분야는 네 번에 걸쳐 모두 발표되었는데, 매주 5점씩 점수가 상승해 마지막 선발에선 지난 달보다 20점 오른 85점을 기록했습니다. Construction80점에서 90점으로 총 10점이 올랐으며, General Draw 126점과 125점을 기록해 높은 점수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민국이 지정한 주정부 유학 증명서 발급과 관련해 BC주 정부의 상세 내용이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3 4일부터 BC주에서는 유학 신청 시 주정부 증명서가 필요해집니다. 유학생 수는 연방 정부로부터 정부에 할당되며, 이후 교육기관에 다시 할당되어, 정해진 수만큼 유학생을 모집할 있습니다. 올해 BC주는 83,000명을 할당 받아, 2023년 이루어진 97,000건의 유학 허가 신청에 비해 감소한 수를 배정받았습니다. 이로써 2024년에는 약 50,000건의 유학 허가 신청이 승인될 것으로 보여, 2023년의 60,000건에 비해 10,000건 가까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농촌 및 프랑스어 사용 소수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파일럿 이민 프로그램이 발표되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앞으로 영구 프로그램으로 편성해 운용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이는 RNIP 운영 결과 소도시 지역 이민 프로그램의 효과성이 입증되었음을 방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신규 파일럿 프로그램은 농촌 지역 이민 파일럿인 Rural Community Immigration Pilot과 프랑스어권 커뮤니티 프로그램으로 2024년 가을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참여를 원하는 커뮤니티는 봄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상세 내용은 앞으로 몇 달 내에 발표될 것이라고 합니다.

 

알버타의 AAIP에서 고용주 및 잡오퍼 요건이 강화된 새로운 업데이트가 시행되었습니다. 개정된 기준에 따르면, 고용주는 알버타에서 최소 2년간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어야 하며, 연간 총수입이 $400,000 이상으로 최소 3명의 풀타임 정규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만약 고용주가 최근 과세 연도의 $400,000 연간 총수입을 증명할 수 없거나 최소 3명의 정규 직원을 고용하지 않았다면, 고용주는 여전히 프로그램 자격을 유지할 수 있지만, 지원 가능한 후보자 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이는 고용주의 알버타에서의 운영 기간에 따라 결정되며, 2년 동안 운영 시 1, 3년 동안 운영 시 2명의 후보자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 후로는 매년 운영할 때마다 한 명의 추가 후보자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트타임, 임시직, 계절직 직원, 알버타 고용주 업체의 이사, 주주, 대리인 등으로 등재된 개인, 독립 계약자, 사업주, 임시 파견 근로자는 이 프로그램에 지원할 자격이 없습니다. 또한, 상업적 또는 산업적 운영 지역이 아닌 곳에서 근무하거나 알버타 외부에서 온라인으로 근무하는 근로자도 지원 자격이 없습니다.

 

 BC PNP Graduate streams 개정 소식도 있었습니다. BC주 정부는 BC PNP 업데이트에 관한 발표를 통해 2025 1월부터 Graduate Streams을 세분화하겠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개정의 주된 목적은 기존 제도의 부정 사용을 방지하고, 예비 신청자들이 필요한 교육 수준과 언어 능력을 미리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변경 내용을 간단히 보면, 현재의 국제 대학원생 및 국제 대학원 졸업생을 위한 Graduate streams을 개정해 세 개의 새로운 스트림으로 대체하는 것인데, Bachelor’s stream, Master’s stream, Doctorate stream으로 나뉠 것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해당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이들은 언어 능력 CLB 8 이상을 입증해야 합니다. 아직 자세한 내용이 밝혀지지 않았으며, 추가 정보는 2024 말에 공지될 예정입니다.

 

3월은 새로운 이민 관련 소식이 잇달아 발표되어 분주한 한 달이었습니다. 발표된 내용을 통해, 기존 제도의 허점을 메우고 예비 이민자들이 캐나다에서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있도록 돕기 위한 여러 프로그램의 개정과 도입이 진행되었음을 있습니다. 다수의 제도는 아직 개요만 공개된 채로, 구체적인 내용은 추가 발표를 기다리는 중인데, 자세한 내용이 발표되기를 지켜봐야 것입니다.

 

Justin Shim / 이민 법무사

info@cannestimm.com, 604-662-3266



둥지이민에서 들려주는 이민이야기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