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BC 주정부 졸업생 이민 프로그램 변경 예고

Justin Shim justin.shim@cannestimm.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24-04-02 10:59


지난 3 19, BC 주정부는 이민 프로그램인 BC PNP(British Columbia Provincial Nominee Program)의 일부 경로에 대한 수정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변경의 주된 내용은 국제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기존 프로그램인 International Graduate International Post-Graduate를 세 가지 새로운 경로로 세분화하고 언어 요구 사항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이 개정안은 기존 제도의 허점을 보완하여 지원자들이 겪을 수 있는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하는 의도를 담고 있습니다. 새롭게 변경을 예고한 이민 프로그램은 어떤 형태를 띠고 있는지, 관련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현재의 International Graduate 카테고리는 캐나다 내에서 지정된 교육 기관에서 학사 학위나 기타 자격을 최근에(일반적으로 졸업 후 3년 이내) 취득한 국제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영주권 신청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캐나다 내 인정받은 대학이나 컬리지에서 최소 8개월간의 정규 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졸업 후 유효한 PGWP(Post-Graduation Work Permit)를 소지해야 합니다. 또한, 지원자는 BC 주 내에서 연간 임금 기준을 충족하는 풀타임 정규직 잡오퍼를 받아야 하며, 해당 직업은 NOC TEER 1, 2, 또는 3 수준에 해당해야 합니다.

 

International Post-Graduate 카테고리는 BC 주 내 지정된 교육 기관에서 석사 또는 박사 학위를 취득한 국제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며, 특히 자연과학, 응용 과학 또는 건강 과학 분야에서 학위를 취득한 이들이 해당됩니다. 이 경로에서는 보통 졸업 후 3년 이내에 신청해야 하며, 별도의 잡오퍼를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두 경로 모두, 교육을 마친 학생들은 BC 주의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분야에서 교육을 받았으며, BC 주에 장기적으로 거주하고 일할 의향이 있어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들은 BC 주 경제와 노동 시장의 요구를 충족하는 데 기여하는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기존 시스템에서는 이민 제도의 허점을 이용하는 부정행위자들이 발생하여, 이에 대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었습니다. 새로운 변경안은 부정 행위자들의 활동을 근절하고 프로그램의 장기적인 안정성을 확보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제도는 잠재적 지원자들이 프로그램 요구 사항을 명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하여, 교육 수준과 언어 능력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부정 행위의 가능성을 줄이고자 합니다.

 

 BC 주정부 이민 프로그램(BC PNP)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현행의 International Graduate International Post-Graduate 경로는 새롭게 개편될 예정입니다. 구체적으로, 이들은 Bachelor’s stream, Master’s stream, Doctorate stream의 세 개의 새로운 이민 프로그램 경로로 대체됩니다. 각 경로는 해당 학위를 취득한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이는 교육 수준에 따라 맞춤화된 접근 방식을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더불어, BC PNP는 언어 능력의 기준을 상향 조정하여, 새로운 프로그램에 지원하고자 하는 졸업생들은 최소 CLB 8의 언어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는 BC 주에서의 성공적인 이민과 적응을 위해 필요한 언어 능력 수준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라 할 수 있습니다.

 

BC 주정부는 이와 같은 변화를 통해, 자격을 갖춘 국제 근로자들에게 BC로의 이주에 있어 더 명확하고 투명한 경로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는 또한, 부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이민 프로세스를 악용하는 불법 모집인 및 기타 부정 행위자들로부터 지원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개정을 통해 BC PNP는 교육, 경험, 언어 능력 등이 성공적인 이민에 필수적임을 명확히 하고, 후보자들이 이러한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필요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현재 공개된 내용은 경로의 세분화와 언어 능력 기준의 상향 조정에 국한되어 있으며, 더 자세한 변경 사항은 2024년 말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변경은 2025 1월부터 적용될 예정이므로, BC 주의 졸업생이라면 이민 프로그램의 세부사항을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새로운 경로가 학위 수준에 따라 구분되고, 언어 능력 기준이 강화됨에 따라, 내년 이후에 BC PNP 프로그램에 지원할 예정인 이들은 이러한 새로운 기준을 충족시키는 데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Justin Shim / 이민 법무사
info@cannestimm.com

 



둥지이민에서 들려주는 이민이야기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