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Post Graduation Work Permit 어떻게 받나요?

Justin Shim justin.shim@cannestimm.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9-06-05 11:21

캐나다 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에게 캐나다 내에서 경험을 쌓게 하기 위해 만들어진 Post Graduation Work Permit은 캐나다 졸업생들에게만 주어지는 특별한 프로그램입니다.
Post Graduation Work Permit 또는 PGWP라고 불리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Open Work Permit을 취득 후 캐나다 내에서 다양한 고용주와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 캐나다에서 경력을 쌓아서 본국으로 돌아가거나 영주권 취득까지도 할 수 있습니다.
PGWP는 앞서 말한데로 모든 신청자가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닌 특별한 자격조건에 부합하는 신청자만이 정해진 시간내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신청할 수 있는 조건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로 캐나다내에서 PGWP를 받을 수 있는 학교 또는 프로그램을 이수해야 합니다. CIC이민국에 PGWP를 받을 수 있는 학교 또는 프로그램을 졸업해야 합니다. PGWP는 일반 Study Permit 또는 DLI있는 학교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Study Permit은 DLI가 있는 학교라면 받을 수 있지만 Study Permit을 받을 수 있는 학교라 하더라도 PGWP를 내어줄 수 있는 조건에는 해당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정확히 확인하고 신청하여야 합니다.
둘째로 신청 기간을 꼭 준수해야 합니다. 신청할 수 있는 시점은 수업과정 이수한 시점으로 180일 내로 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청할 수 있는 시점에 대해서 졸업장을 받는 시점인지 수업을 이수한 시점이지에 관한 착오가 종종 발생하는데 졸업장 발행 시점이 아닌 수업과정 이수한 시점입니다.
셋째로는 대학교는 꼭 풀타임으로 들어야 합니다. 풀타임의 8개월 이상의 프로그램만이 PGWP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학기가 풀타임이 아닌 파트타임으로 들어도 졸업이 가능하다면 마지막 학기는 파트타임만 이수를 해도 조건을 충족하게 됩니다.
8개월 수업을 들었을 경우에는 8개월기간의 PGWP를 승인 받을 수 있으며 2년 이상의 프로그램일 경우 3년기간의 PGWP를 승인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조건들을 충족하였더라도 예외의 경우들이 있습니다. PGWP는 일생에 한번만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이전에 PGWP를 받은 경우에는 다른 학교를 졸업 하였더라도 재신청이 불가합니다. 또한 ESL이나 자기 개발을 위한 과정들 또한 위의 조건을 충족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온라인 수업도 PGWP 신청 조건이 안되니 꼭 확인해야 합니다. 온라인 수업의 경우 50%미만의 수업만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고 50%이상은 in-class로 이뤄졌다면 PGWP신청은 가능합니다.
지원하는 방법은 크게 온라인과 POE 방법을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각 장점은 온라인은 국경에 가지 않고도 편하게 받을 수 있고 POE는 수속기간없이 바로 진행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용은 신청 비용 $255와 Biometrics가 필요할 시 $85이 추가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PGWP의 큰 장점들은 하나는 Open Work Permit처럼 한 고용주에 귀속되어 일을 하는게 아닌 다른 고용주와 같이 일도 가능 합니다. 또한 직업 NOC Code에 따라 배우자 Open Work Permit신청도 가능합니다.
PGWP는 학교와 프로그램 조건만 충족시킨다면 보다 쉽게 승인이 나오는 Work Permit으로 앞으로 학교를 입학할 예정자, 졸업 예정자 또는 유학 후 이민에 관심이 있다면 꼭 한번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보다 정확히 PGWP에 미리 파악 후 좋은 기회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Justin Shim / 이민법무사
CanNest 둥지이민
604-662-3266
info@cannestimm.com
www.cannestimm.com



둥지이민에서 들려주는 이민이야기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