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보다 숙박 시설이다. 이곳은 단순히 잠만 자는 곳이 아닌, 여행객들이 그 지역을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와인 시음 코스부터 평생 잊지 못할 헬리콥터 투어까지, 이 숙소들은 여행지에서의 ‘숙박’이라는 개념을 새롭게 정의한다. 대서양에서 태평양까지, 그리고 그사이 모든 곳에서 이러한 특별한 모험을 선사하는 캐나다의 대표 숙박 시설 6곳을 소개한다.

▲ 'Fogo Island Inn' 홈페이지 캡쳐
◇ Fogo Island Inn
럭셔리 어드벤처 숙소 목록인 ‘엣지 리스트’ 에 선정된 포고 아일랜드 인은 여행객이 뉴펀들랜드 문화를 온전히 체험할 수 있도록 대서양 연안 지역 특유의 생활 방식과 음식, 음악과 이야기를 담은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여행객은 포고 섬 주민들과 함께하는 음악 파티나, 마을 이야기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통 목선인 펀트(punt)를 타는 법을 배우거나 섬의 연못에서 송어 낚시를 즐길 수도 있다. 또한 정통 ‘보일업(boil-up)’ 점심을 맛보고, 섬에서 나는 열매로 잼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거나, 가이드와 함께하는 저녁 캠프파이어 ‘별빛 아래 모닥불’에 참여하여 노래를 불러볼 수도 있다. 숙소 주변의 야생을 탐험하다 보면 해안가를 따라 풀을 뜯는 순록을 발견할 수도 있다.

▲ Muir Hotel 홈페이지 캡쳐
◇ Muir Hotel
핼리팩스 해안가에 위치한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선정 4성급 호텔인 뮤어 럭셔리 컬렉션 호텔은 노바스코샤 주도인 핼리팩스의 박물관과 기타 해변 명소를 방문하기에 이상적인 위치에 있다.
여행객은 호텔 소유의 36피트 요트 '리틀 윙'을 타고 핼리팩스 항구를 유람하거나, 뮤어 호텔의 고속 모터보트 '리치'를 타고 인근 만과 해안을 탐험해 볼 수도 있다. 또한 세계 최대 규모의 회색물범 번식지와 500마리가 넘는 튼튼한 야생마가 서식하는 노바스코샤의 세이블 섬 국립공원 보호구역의 외딴 모래사장으로 향하는 잊지 못할 헬리콥터 투어도 놓칠 수 없다.

▲ Four Seasons Hotel Montreal 홈페이지 캡쳐
◇ Four Seasons Hotel Montreal
4성급 포시즌스 호텔 몬트리올은 세련된 도시와 주변 지역을 탐험할 수 있는 맞춤형 여행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장탈롱 시장이나 앳워터 시장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프라이빗 투어', 플래토 지구와 마일 엔드 지구의 멋진 거리 예술을 감상하는 '가이드 워킹 투어'를 즐길 수 있다.
또는 몬트리올의 랜드마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헬리콥터 투어나, 일출이나 일몰에 맞춰 낭만적인 열기구 체험을 할 수도 있고, 도시 외곽을 탐험하고 싶다면 인근 스키 리조트인 몽트렘블랑에서 야외 모험을 즐기거나, 유서 깊은 퀘벡 시티로 당일 여행을 갈 수도 있다.

▲ The Bruce Hotel 홈페이지 캡쳐
◇ The Bruce Hotel
온타리오주 스트랫퍼드는 셰익스피어 작품을 비롯해 마을 곳곳의 무대에서 다양한 고전과 현대 작품을 공연하는 연례 행사인 스트랫퍼드 페스티벌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토론토에서 서쪽으로 차로 두 시간 거리에 있는 이 목가적인 지역은 비옥한 농업 지대이기도 하다. 웅장한 시골 저택에 자리 잡은 브루스 호텔 투숙객은 호텔의 총괄 셰프이자 요리 감독인 닉 베닝거와 함께하는 미식 여행에 참여할 수 있다.
베닝거는 여행객을 여러 지역 농장으로 안내해 그 지역에서 재배되는 농산물에 관해 배우고 농부들과 작물에 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안내한다. 호텔로 돌아오면, 이 지역 생산자들이 제공한 식재료를 사용한 특별한 코스 메뉴를 통해 농장 체험을 이어갈 수 있다.

▲ Fairmont Chateau Whistler 홈페이지 캡쳐
◇ Fairmont Chateau Whistler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추천 호텔인 페어몬트 샤토 휘슬러에 머무르면 휘슬러-블랙콤 스키 슬로프와 휘슬러 빌리지의 상점이나 레스토랑에서 도보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겨울철에는 가이드와 함께하는 스노슈잉과 퐁듀 체험을 통해 호텔의 계절 레스토랑인 더 샬레에서 치즈와 초콜릿 퐁듀나 저녁에 별을 관찰하는 프로그램을 즐길 수도 있다.
또는 눈이 녹으면 가이드와 함께 휘슬러에서 가장 오래된 나무들 사이를 거닐며 피크닉 점심을 즐기는 고대 삼나무 투어에 참여해 보거나 전기 자전거를 타고 이 지역의 아름다운 호수 세 곳을 탐험해 보는 것도 좋다.

▲ The Magnolia Hotel & Spa 홈페이지 캡쳐
◇ The Magnolia Hotel & Spa
BC주 빅토리아의 이너 하버 근처에 있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추천 호텔인 매그놀리아 호텔 & 스파는 투숙객들이 도시와 주변 지역을 알아갈 수 있도록 20가지가 넘는 맞춤형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호텔 직원들은 빅토리아의 주요 명소, 동네, 맛집 탐방로, 쇼핑 코스를 보여주는 도보 지도를 제작했다. 이 가이드에는 맛집, 술집, 쇼핑 명소, 관광 명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담겨 있다.
원주민 가이드와 함께하는 빅토리아 이너 하버 역사 투어와 해안가에 서식하는 다양한 해조류를 탐험하는 ‘코스트 & 컬처’ 코스, 말라햇 스카이워크에서 지역 전경을 감상하고, 오래된 원시림을 하이킹하는 ‘씨 투 서밋’ 코스는 여행객에게 최고의 힐링을 선물한다.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고재권의 다른 기사
(더보기.)
|
|
|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
|










고재권의 다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