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역대 최다 Express Entry 선발

Justin Shim justin.shim@cannestimm.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21-02-23 10:37

2월 13일 토요일에 이민국에서 정말 꿈 같은 선물을 주었습니다! 바로 역대 최다로 많은 27,332명의 EE-CEC 등록자들에게 invitation을 발급해주었습니다. 갑작스러운 토요일 선발에 많은 수의 invitation으로 인하여 신청자뿐 아니라 영주권을 준비하던 분들이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FSW, FST 그리고 PNP로 등록된 EE 신청자는 이번 선발에 참여하지 않았지만, CEC로 등록한 신청자들은 대다수가 invitation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CEC의 등록 기준을 보면 최소 언어점수 CLB 5점 이상 그리고 최근 3년 안에 1년 이상의 캐나다 경력이 있으면 누구나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에 점수가 부족하더라도 등록만 해 두었던 많은 신청자에게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번 선발은 사상 최대 규모의 Express Entry 선발로 기존의 선발들보다 무려 6배나 더 많이 선발하였고 역사상 가장 낮은 선발 점수인 75점에 선발이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Tie-break rule이 적용되었는데 75점으로 EE가 등록 중이었다면 동일 75점으로 등록된 대상자들 중에는 2020년 9월 12일 전에 등록한 선발자들만 invitation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시 말해 76점 이상으로 등록이 되어있었다면 tie-break rule에는 적용되지 않고 그대로 invitation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조건이 되어 선발되었더라도 워낙 많은 수의 invitation이 발급되었기에 invitation을 받는 것만 2~3일을 기다린 경우도 있었고 주말 동안에는 CIC 웹사이트가 다운되는 사태도 발생하였습니다.
이번 선발은 2021년 401,000명의 신규 이민자 목표 달성에 대한 캐나다 이민국의 노력을 보여주는 듯 했고 2021년뿐 아니라 2022년 그리고 2023년 이민자 수용 계획에 따라 Express Entry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약 110,000명의 신규 이민자를 목표하고 있기에 앞으로 이런 이례적인 발표가 다시 있을 가능성을 보입니다.
캐나다 이민부 장관인 Marco Mendicino는 이번 선발로 인하여 팬더믹 기간 더 많은 임시 거주자, 즉 work permit과 study permit 소지자들을 영주권자로 전환함으로써 부족한 노동력을 충당하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례적인 이번 발표로 인하여 많은 신청자가 이번 기회를 통해 꼭 영주권 취득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길 바라며 아직 Express Entry Pool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조속히 조건을 맞춰 등록해 두는 것을 강력히 권해드립니다.
Justin Shim / 이민법무사
info@cannestimm.com



둥지이민에서 들려주는 이민이야기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