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2019년 부모 초청 이민 결과

Justin Shim justin.shim@cannestimm.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9-02-04 15:33

‘둥지이민’ 에서 들려주는 이민 이야기 ⑮

2019년 1월 28일 부모 및 조부모 초청 이민 신청이 선착순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2017-2018년에 무작위 추첨식 부모 및 조부모 초청이민 신청 방식이 불공정하다는 여론에 의해 2019년부터 선착순 선발제로 변경되었습니다.
2017-2018년 선발이 안된 지원자들이 다수 몰리면서 올해 부모초청 이민 신청이 11분만에 마감되었습니다. 올해 진행된 방식을 설명하면 먼저 온라인 신청서(interest-to-sponsor) 작성한 후 위 신청서를 등록합니다. 이후 등록된 신청서를 선착순으로 선발하여 초청권을 발급하는 방식입니다.
2019년에는 캐나다 이민국에서는 총 27,000개의 온라인 신청서의 등록을 받으며 그 중 20,000개의 신청서를 선착순으로 선발하여 정식 부모 및 조부모 이민 초청권을 발급할 예정입니다. 다만, 등록된 신청서 중 스폰서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신청자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같은 신청서를 두 번 접수한 경우에는 선발자 대상에서 모두 제외됨을 유의하여야 합니다. 초청권 확인은 이메일, 캐나다 이민국 웹사이트(CIC 웹사이트), 이민국 페이스북 또는 트위터에서 가능합니다.
 현재 캐나다 이민국에서 부모 및 조부모 이민 신청에 대한 공식적인 결과 발표일을 공지하지 않았습니다만, 2월 안으로 초청권을 발송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초청권 수령 후 60일 안에 모든 서류를 접수해야 합니다. 만약, 위 기간 내에 서류 제출을 하지 못한 경우 초청권은 취소됩니다. 이 경우 추후 오픈되는 부모 및 초청이민 신청까지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위 기간을 엄수해야 합니다.
서류 제출 후 프로세스 기간은 대략 2년 정도로 예상됩니다.  서류 진행 기간 동안 부모 및 조부모님이 캐나다 입국을 희망하시는 경우 2년 동안 머무를 수 있는 비자, Super Visa를 통해 선입국이 가능합니다.
2019년 캐나다 이민국에서 위에 말씀드린 것과 같이 20,000개의 신청서를 받을 예정이나 만약 신청서 포기, 조건 미달, 불충분한 서류 제출로 인하여 신청이 미달이 되는 경우 이민국에서 2019년 내 1번 이상 이민 신청서 (Interest-to-sponsor)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음을 공지하였습니다.
2019년 내에 다시 한번 부모 및 조부모 이민 신청이 오픈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혹여나 이번 1월 28일에 초청권에 선발되지 않은 신청자 분들은 이민국의 공지사항을 예의주시하면서 다시 한번 신청할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라겠습니다.
Justin Shim / 이민법무사
CanNest 둥지이민
604-662-3266
info@cannestimm.com
www.cannestimm.com



둥지이민에서 들려주는 이민이야기
한인 사회의 중요한 소식을 캐나다 서부 독자에게 전달합니다.
제보 이메일: new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