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사라 장, 밴쿠버 심포니와 공연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7-09-10 00:00

9월29일과 10월1일 오피움 극장에서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사라 장(장영주)이 오는 9월29일과 10월1일 저녁 8시 다운타운 오피움 극장에서 밴쿠버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갖는다.

밴쿠버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가을 시즌 공연의 첫번째 주자로 초청된 사라 장은 상임 지휘자 브람웰 토베이와 멘델스존의 바이올린 콘체르토 E 마이너를 연주한다. 

1980년 미국에서 태어난 사라 장은 4살 때 바이올린을 시작한 후 신동으로 평가 받아 8살 때 뉴욕 필하모닉의 주빈 메타와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의 리카르도 무티 같은 유명 지휘자들과 오디션을 했으며, 9살에 데뷔음반을 낸 세계에서 가장 매혹적이고 재능있는 바이올리니스트 중 한 명이다.

그녀는 미국 뿐 아니라 아시아와 유럽의 여러 음악 중심지에서 역동적으로 음악활동을 하고 있다. 사라 장은 뉴욕 필과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시카고 필, 보스턴 심포니, LA 필, 샌프란시스코 심포니, 피츠버그 심포니 등 대부분의 유명 오케스트라와 협연했으며, 베를린 필, 로열 콘서트헤보우 오케스트라,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 프랑스 국립 오케스트라, 영국의 주요 오케스트라 등과도 협연했다. 또한 그녀는 콘서트 실황 중계나 음반의 방송 등을 통하여 그동안 각국의 방송에 많이 출연하여, 세계적인 스타가 되었다.

밴쿠버 심포니는 사라 장과의 오프닝 콘서트를 시작으로 10월 한달 간 비틀즈 음악특집, 영국전통 티와 트럼펫, 블루스 특집, 뮤지컬 여행, 테너 벤 헤프너 등의 테마로 가을철 특별 공연을 오피움 극장과 UBC 첸 센터에서 매주 벌이게 된다.

사라 장과 밴쿠버 심포니 오케스트라와의 협연 티켓은 티켓마스터를 통해 28~78달러에 구입할 수 있으며, 학생 및 시니어 등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참고: www.vancouversymphony.ca

 

김정기 기자 eddie@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