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메트로 밴쿠버’로 불러주세요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7-08-04 00:00

광역밴쿠버지역청(GVRD) 명칭 변경 결의 올해 9월부터 공식 사용 예정

광역밴쿠버지역청(GVRD) 이사회는 지난 40년간 사용해온 ‘광역밴쿠버지역청’의 이름을 ‘메트로 밴쿠버(Metro Vancouver)’로 바꾸기로 3일 만장일치로 결의했다. GVRD는 9월부터 메트로 밴쿠버라는 명칭을 공식 사용할 예정이다.

광역밴쿠버내 각 시청 대표가 모여 광역밴쿠버 공통사안에 대해 논의해온 GVRD가 이름을 바꾸게 된 배경에는 타 지역 사람들이 ‘GVRD’가 무엇인지 모른다는 데 이유가 있다. 약칭 ‘GVRD’도 그렇지만 풀어 썼을 때도 ‘Greater Vancouver Regional District’에서 ‘Regional District’가 무엇을 뜻하는 것인지 잘 모른다는 점이 문제로 제기되어 왔다. GVRD 대변인에 따르면 일부는 ‘GVRD’가 광역밴쿠버가 아닌 시골지역 어딘가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반면에 ‘메트로 밴쿠버’는 좀더 대도시라는 이미지가 강하다. GVRD 대변인은 “광역밴쿠버는 캐나다에서 3번째로 큰 대도시(Metropolitan)인 만큼 메트로 밴쿠버라는 명칭은 GVRD에 비해 간단 명료하다”고 설명했다.

GVRD는 명칭 변경을 9월 중에 열리는 BC주 지방자치단체 연례연합회의에서 공표하고 이때부터 메트로 밴쿠버란 명칭을 공식 사용할 예정이다.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