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크루즈 여행 한번 해보고 싶다”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7-07-26 00:00

유람선과 페리를 이용한 여름바다 여행

탁 트인 바다에서 여름의 더위를 날리고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동화할 수 있는 바다 여행을 소개한다.

여행의 꽃 알래스카 크루즈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아름다운 밴쿠버 항은 밴쿠버와 알래스카 크루즈의 출발과 도착지점으로도 유명하다. 매년 5월부터 9월까지의 크루즈 시즌 동안 밴쿠버 항의 캐나다 플레이스와 발렌타인 두 터미널에서는 약 100만 명 이상이 300척의 유람선을 통해 크루즈 여행을 떠난다.

알래스카로 향하는 동안 빙상의 절경, 산과 야생동물 등 자연의 아름다움과 맑고 시원한 기운을 한껏 느끼는 인상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유람선 내에서 제공되는 시설과 이벤트 그리고 훌륭한 식사 서비스 등도 여행의 꽃이라 불리는 크루즈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크루즈 여행 중 도착하는 기항지는 크루즈 라인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 인사이트 패시지를 거쳐 글레시어 베이 국립공원, 삼면으로 둘러싸인 빙하를 볼 수 있는 칼리지 피오르드를 지나 알래스카의 주노(Juneau)와 알래스카의 최초의 도시라 불리는 케치칸 등에 도착하여 알래스카의 자연 환경을 경험하고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갖도록 구성되어 있다.

크루즈 여행은 일찍 예약할수록 할인 등의 혜택이 많이 주어지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면 비용 부담이 줄어든다. 특히, 예약 시에는 크루즈 패키지에 포함된 사항들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기항지 관광은 보통 선택관광이기 때문에 기타 비용이나 기항지 여행 정보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크루즈 여행 기간 동안에는 매일 객실로 배달되는 선상신문을 통해 기항지 정보나 기타 크루즈 정보 등 여행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밴쿠버 항에서 출발하는 크루즈 일정과 크루즈 라인에 대한 정보는 밴쿠버 항 웹사이트 (www.portvancouver.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페리 타고 떠나는 인사이드 패시지 유람

BC페리를 타고 밴쿠버 섬의 포트하디(Port Hardy)와 프린스루버트(Prince Rupert)를 연결하는15시간의 인사이드 패시지(Inside Passage)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프린스 루퍼트는 해양뿐만 아니라 철도, 고속도로, 항공 교통의 종착지이기도 하다. 이곳에서 BC 페리를 타고 퀸 샬롯 섬으로 향할 수도 있고, 알래스카 해상 고속도로를 통해 알래스카와 유콘 준주로 향할 수도 있다.

15시간의 페리 유람 동안 인사이드 패시지 주변의 절경을 감상하는 것뿐만 아니라 출발지와 도착지인 프린스루퍼트와 포트하디에서도 다양한 볼거리를 찾을 수 있다.

프린스루퍼트의 대자연 속에서 고래와 곰 등 야생동물과 거꾸로 흐르는 급류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고 연어, 넙치, 가자미 등의 물고기를 잡을 수 있는 낚시, 카약과 카누, 하이킹 등의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길 수도 있다. 또한 지역내 심시안과 하이다 원주민들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곳곳에 있다. 

노던 BC 박물관에서는 토템폴 등 원주민들의 오래된 역사를 돌아볼 수 있으며, 태평양 해양선원 기념공원에서 프린스루퍼트의 해양역사를, 크위닛사 철도 박물관과 사적지로 지정된 북태평양 어촌에서는 프린스루퍼트의 경제 발전을 도운 철도와 어업의 역사를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 오래된 건물과 함께 새롭게 재건된 문화 중심지인 카우 베이 워터프론트에서는 쇼핑 등 다양한 볼거리와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인사이드 패시지 페리 여행의 또 다른 출발지이자 도착지인 포트하디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포트 하디 주변에는 케이프 스콧 주립공원, 마블 리버 주립공원, 래프트 코브 주립공원 등 세 개의 주립공원이 있다. 캐나다의 뛰어난 자연환경이 말해주듯이 이 세 곳 역시 산책, 하이킹, 그리고 캠핑 장소로서 매우 훌륭한 장소들이다.

또한 노르웨이 정착민들이 1910년부터 가꾸어낸 로닝 정원(Ronning's Garden)에서는 특히 독특하고 이국적인 식물들도 구경할 수 있다.

스토리 해변은 포트 하디에서 가장 평온한 곳으로 손꼽히는 장소이다. 간조 때에는 바다 새들을 벗삼아 갯벌을 거닐 수 있으며, 잔잔한 물가에서 수영과 카약을 즐기고 근처에 위치한 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기기 좋은 장소이다.

포트하디에서 프린스루퍼트로 향하는 페리는 7월 중에는 홀수 일에, 8월 중에는 짝수 일에 출발하며, 프린스루퍼트에서 포트하디로 향하는 페리는 7월 중에는 짝수 일에, 8월 중에는 홀수 일에 출발한다.

페리 편도 요금(세금 포함 전)은 어른 132달러, 11세 이하 어린이는 74달러이며, 5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이다. 차량과 함께 이동할 경우 309달러의 요금이 추가된다. 페리 예약과 자세한 정보는 BC페리 웹사이트(www.bcferries.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노던 BC 여행에 대한 정보는 BC주 관광청 웹사이트(www.hellobc.com)나 노던 BC 관광청 홈페이지(www.nbctourism.com)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이경용 인턴기자 (더글라스 칼리지 1년) lky0314@hanmail.net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