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불꽃놀이 축제 25일 시작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7-07-24 00:00

캐나다•스페인•중국 참가

밴쿠버 여름 밤을 매년 아름답게 수놓는 불꽃놀이 축제(HSBC Celebration of Light)가 7월 25일 밤부터 시작된다. 스폰서를 구하지 못해 취소위기에 몰렸던 불꽃놀이 축제는 HSBC와 스타라이트 카지노 등의 후원을 통해 대회 운영 경비를 마련했다.

올해 행사에 참여하는 국가는 캐나다, 스페인, 중국 등 3개국이며 25일 스페인, 28일 캐나다, 8월 1일 중국의 순서로 진행된다. 불꽃놀이 행사의 마지막 날인 8월 4일에는 우승 국가가 정해진 가운데 3개국 합동으로 피날레 불꽃놀이가 벌어진다.

불꽃놀이 행사가 있는 날에는 잉글리시 베이가 있는 웨스트 엔드 지역의 경우 오후 7시 30분부터, 키칠라노 비치 지역은 오후 6시부터 차량 통행이 통제되며 스카이트레인과 씨버스 등의 대중교통은 평소보다 연장 운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부터는 휴대전화로 등록하면, 일반인들도 불꽃놀이가 끝난 후 각 나라의 불꽃놀이에 대한 평가 메시지를 휴대전화로 보낼 수 있다. 

김정기 기자 eddie@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