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밴쿠버 불꽃놀이 26일 시작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6-07-25 00:00

행사장 일원 교통통제

밴쿠버시에서 매년 열리는 불꽃놀이 경연대회 ‘셀레브레이션 오브 라이트(Celebration of Light)’가 26일 시작된다.

이번 행사는 26일 시작해 29일, 8월 2일과 5일 4차례에 걸쳐 열린다. 26일 첫 경연에 선을 보이는 나라는 이탈리아이며, 이어 중국, 체코, 멕시코가 각각 밤 10시부터 25분간 음악에 맞춰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을 쏘아 올리게 된다. 마지막날 불꽃놀이는 30분간 진행된다.

가장 좋은 관전 장소는 잉글리시 베이, 키칠라노, 배니어 파크, 제리코 비치, 웨스트 밴쿠버이며 불꽃놀이와 함께 연주되는 음악은 라디오 101.1FM 채널에서 들을 수 있다.

매년 이 행사에 참여하는 관람객은 나흘간 140만명에 달한다. 밴쿠버 시경은 관람객들의 원활한 이동을 위해 다운타운 웨스트 엔드지역에서 오후 7시 30분부터 교통 통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밴쿠버 시내 교통통제 구간은 써로우(Thurlow)부터 노스 라군 드라이브(N. Lagoon Dr.)와 퍼시픽(Pacific)부터 롭슨(Robson)까지다. 또한 키츠 포인트(Kits Point) 지역도 오후 6시부터 차량 진입이 통제된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