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기타 연주 함께 하실래요?”-UBC Guitar Club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6-06-15 00:00

즉흥 연주·콘서트·녹음 등 다양한 활동

UBC내의 여러 클럽 중 기타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인 곳을 찾아봤다. UBC 기타클럽의 회장 이기봉 학생을 만나서 따듯한 커피 한잔과 함께 클럽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다.

 

어떤 사람들이 모이는 곳인지요?

UBC 기타 클럽의 가입 대상자는 기타와 음악을 좋아하는 모든 대학생들입니다. 기타를 처음 시작하는 대학생서부터 실력을 더욱더 가꾸고자 하는 대학생들까지 ‘음악’ 이라는 같은 관심사를 여럿과 나누고 싶은 이들이면 환영합니다. UBC가 아닌 다른 학교의 재학생들도 가입 가능하고요. 

어떤 활동들을 하는지?

학기 도중의 활동은 현재로써 세가지로 나뉘고 있어요. 첫번째는 즉석연주를 하는 시간으로 한 사람이 연주를 시작하면 나머지 사람들이 순서대로 합주를 하여 즉석 연주를 벌이는 것이죠. 두번째는 레슨으로 새롭게 기타를 접하는 학생들을 위해 클럽에서 같은 학생인 부회장이 직접 가르쳐 주고 있어요. 한 학기당 5달러이고 초보자나 중간에 들어온 학생들만 따로 모아 레슨을 합니다. 세번째로는 콘서트예요. 지난 한 해 동안에는 매달 콘서트를 해왔는데 앞으로는 한 학기에 두 번만 계획 중 입니다.

기타 클럽 멤버들은 모두 참가 할 수 있으며 초보자들도 함께 활동할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하고 있습니다. 클럽의 인원이 100명을 초과하므로 오디션을 통하여 자신이 작곡한 노래나 선택한 노래를 준비하여 선보이는 식으로 활동 하고 있어요.

기타 클럽에 가입 하려면?

클럽 가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ubcguitarclub@hotmail.com로 이 메일을 보내시면 됩니다. 일년 가입비는 10 달러이고 클럽 활동에 쓰이게 됩니다.

앞으로의 활동 계획?

작년에 스튜디오 녹음실에서 할인을 받으며 활동해 왔는데 내년에는 기계를 직접 구입해 클럽 내에서 저희 “기타클럽 CD”를 하나 낼까 계획하고 있어요. 돈과 시간이 허락하는 하에서 개인마다 한, 두곡씩 연주를 하는 것으로 생각 하고 있습니다.

기타가 없는 학생들에게는 매번 1시간에 2달러씩 저렴한 가격에 인대도 해주고 개인 레슨을 받을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고 한다. 기타 클럽 웨사이트 www.ubcguitarclub.com, 이 곳에 가면 상세한 정보와 새로 업데이트 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노경희 인턴기자 happiness218@gmail.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