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카필라노U 스쿼미시 캠퍼스 확장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10-30 00:00

카필라노 유니버시티(Capilano University)가 스쿼미시 캠퍼스 확장을 추진중이다.
 
이 가운데 BC주정부는 이달 초 140만달러 확장지원금을 학교측에 전달했다. 학교측은 이미 올해 8월 스쿼미시 다운타운 지역에 1.87헥타아르 부지를 BC철도토지공사(BCRP)로부터 제공받기로 했다. 학교측은 99번 고속도로 옆에 현재 캠퍼스 4.45헥타아르와 제공받은 부지를 합쳐 학교를 확장해나갈 방침이다.
 
카필라노 유니버시티는 올해 칼리지에서 승격돼 BC주정부 인가 아래 학생들에게 학사학위를 수여할 수 있는 학과 범위가 이전보다 넓어진 가운데 최근 레크레이션과 관광 관련 학과정원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카필리노 유니버시티는 현재 BC주내 노스 밴쿠버, 스쿼미시, 세첼트 3곳에 캠퍼스를 갖고 있다. 현재 해당 대학에서 졸업을 목표로 학점이수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학생은 6700명, 대부분 교양목적으로 수강하는 비(非)학점이수과정을 수강하는 학생은 7000명이다. 지난해 스쿼미시 캠퍼스에 새로 등록한 학생은 180명이다. 3개 캠퍼스 교직원은 총 900명이다.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