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베이비 백 립 만들기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10-28 00:00

홍신애의 맛있는 이야기

패밀리 레스토랑의 초특급 인기메뉴!

하지만 정말 살도 없고 뼈도 많은데다가 절대~~ 소스라 인정할수 없이 말라 비틀어진 소스!
달기만 한 그 맛에 질리신다면 이 살구향의 멋진 베이비 백 립에 도전해 보세요!
 
일단 고기를 잘 사는것이 중요한데요!
이 고기를 어떤걸 사느냐에 따라서 성공 여부 50% 이상이 좌우 된답니다~
전 진짜 아기돼지의 통통한 살이 느껴지는걸 좋아해서 큰 뼈대는 제외시킵니다.


도드람 포크 혹은 롯데 포크웰의 아기돼지 등갈비는 가격대비 정말 완벽한 살점(?) 을 자랑하거든요!
꼭 작은 뼈와 오동통한 살이 있는지 확인해 보신 후 구입하세요!

그래야 먹으면서도 보람있거든요.^^
집에서도 가능할까? 싶은 맛있는 베이비 백 립~
조금 시간을 투자해서 쇼핑하고 핏물 빼고 재우고 해야 하지만...

투자한 보람이란건 항상 돌아오게 마련이니 포기마세요!

재료-베이비 백 립 (등갈비) 2개. 약 700그램
소스재료-다진 마늘1/2큰술, 살구 쨈 1큰술, 다진 양파 1큰술, 케첩 1작은술, 흑설탕 1큰술, 간장 1/2큰술, 다진 생강 약간 ,바비큐 양념 5큰술, 올리브 유 1큰술,
양념-소금 후춧가루 약간

1.등갈비는 찬물에 하룻밤 혹은 적어도 두 시간 이상 담가 핏물을 빼주세요.
2.냄비에 살구 쨈, 다진 양파, 케첩, 흑설탕, 간장, 바비큐 양념, 다진 마늘, 올리브오일을 잘 섞어 넣고 살짝 끓여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3. 끓는 물에 핏물을 뺀 등갈비를 넣어 1시간~1시간 반 정도 익혀 준 뒤 물을 따라 버리세요.(팁 - 고기 냄새가 나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서 통후추나 마늘, 생강 등을 물에 같이 넣고 삶아도 좋아요)
4. 등갈비에 소스를 고루 발라 2시간 정도 실온이나 냉장고에서 재워주세요.
5.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 앞뒤로 10분 정도 구워주세요.
6. 소스를 다시 발라 앞뒤로 다시 3~5분간 더 색이 날 때까지 구워서 마무리 하시면 되요.


이렇게 완성된 베이비 백 립!!!


끓여 만든 바베큐 소스는 여러가지 고기나 소세지를 찍어 먹는 디핑 소스로도 활용이 가능해요. 많이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 두시면 아주 오랫동안 보존이 가능 하구요.


이렇게 통으로 놓아도 좋구~
작게 잘라서 감자 으깬것과 같이 세팅 해도 좋아요.^^


맛있는 등갈비 베이비 백 립!
비싸게 밖에서 사 드시지 마시고 이렇게 한번 해 보세요.
맛있겠죠?^^*

요리 칼럼니스트 홍신애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