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자전거 인프라 더욱 좋아진다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09-17 00:00

“주정부 도로망 확충 위해 3100만 달러 투입”

자전거 도로와 자전거 보관소 확충에 3100만 달러가 추가로 투입될 계획이다. 고유가와 환경 문제가 이번 예산 집행의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고든 캠벨 BC주 수상은 “건강을 유지하고 가정 경제를 건실히 하는 데 자전거가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면서 “자전거 도로망을 넓혀나가는 등 각종 자전거 관련 인프라 구축에, 앞으로도 힘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2001년 BC 주의 ‘자전거 기금’(Bike BC funding) 1억1100만 달러가 모여진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 기금은 BC주 내에 자전거 도로 220 킬로미터를 건설하는데 투자됐다.

BC주는 자전거 관련 투자가 환경 문제를 해소하고 BC 지역 주민들의 건강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문용준 기자 myj@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