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할인판매 하지 않는 명품 할인해서 산다”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02-04 00:00

본사에서 직영하는 팩토리 매장 ARC TERYX

명품 브랜드 가운데 세일 판매를 거의 하지 않아 ‘명품 중에서도 명품’으로 인식되는 브랜드가 있다. 이들 고급 브랜드 업체 가운데는 상설매장이나 할인 매장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거나 본사 내 일정 공간에 매장을 마련해 할인 판매하고 있는 업체가 많이 있다. 그러나 주택이나 상가와 떨어져 있는 이들 매장의 정보를 찾아 내기가 어렵고 위치를 찾기도 쉽지 않다. 그러나  팩토리형 매장만 찾아 다니는 알뜰 쇼핑족들이 밴쿠버에도 많이 있다. 이들이 찾는 명품 브랜드 매장 가운데 명품 아웃 룩 브랜드인 ‘ARC’ TERYX’ 매장은 노스 밴쿠버에 위치해 있다. 보통 구입 후 소비자의 단순 변심으로 반품된 물건과 작은 하자로 인해 정상매장에서 밀려나 할인판매 되고 있는 것에 비해, 1:1주문에 가까운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생산하는 아크 테렉스 브랜드는 생산 직후 눈에 띄지 않을 만큼 작은 하자가 발견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 노스 밴쿠버 Dollarton HWY.

아크 테렉스(ARC’ TERYX) 본사에서 직영하는 팩토리(Factory) 매장은, 1번 고속도로를 따라 서쪽방향으로 달리다가 Dollarton HWY.로 빠져 우측 1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업체에서 브랜드 이미지 관리와 일반 매장과의 유통질서를 위해 홍보를 하지 않고 있는 이 매장은, 고객들에게 판매 되었다가 반품되어 되돌아 온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공장에서 작은 흠집이나 바느질 불량이 난 물건들을 판매하는 곳이다. 
‘아크 테렉스(ARC’ TERYX)’ 의류는 캐나다 구조견 연맹, 북미 암벽 등반협회, 록키빙벽등반연맹 같은 세계적인 겨울 스포츠 대회와 제휴를 맺고 극히 제한적인 홍보만을 하고 있는 전략으로 입지를 구축한 브랜드로, 세계 최상류층을 겨냥한 아웃도어 룩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몇 해전부터 한국에서도 매장이 오픈 되었지만 할인행사를 하지 않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 아마추어와 전문가로 구분 생산

운동과 아웃도어 레저를 즐기는 일반인들을 위한 제품과 선수에 준하는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구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제품을 다량으로 생산해 내지 않고 시즌에 따라 일정 수량만 생산, 맞춤형에 가까운 희소성을 높이는 마케팅 전략으로 제품을 구입하려면 운동의 종목, 운동하는 지역의 기후와 계절의 특징까지 자세하게 적은 주문서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렇게 소비자의 직접 주문과 요구에 따라 소비자의 조건에 최대한 접근한 맞춤형에 가까운 옷만 생산하는데, 온라인과 팩스를 통해 주문을 한 다음, 제품을 살 수 있는 지 심사를 받는 데 걸리는 시간만도 2주. 전문가는 프로 협회에 이름이 올라가 있어야 인정을 해준다.
옷을 주문하기 전 사전에 “주문한 옷을 다른 사람에게 팔거나 스폰서 및 스태프들은 물론 가족이나 친구에게 입혀서도 안 된다”는 등의 철저한 조건이 붙는다. 물론 다시 팔아서도 안 된다. 이를 어기면 프로 선수들의 경우 두 번 다시 이 브랜드의 옷을 주문을 할 수 없게 된다.

■ 가격은 20~30% 저렴

일반 제품들 가운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구매 가능한 것도 있지만 노스 밴쿠버 팩토리 매장에서는 정상주문과 반대로 반드시 매장에 나가 직접 사야 한다. 
가격은 본 제품에 비해 보통 20~30% 할인된 금액. 옷의 상태와 하자의 범위에 따라 유동적이다.
하자가 있어서 할인 판매되고 있는 경우, 그 부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일일이 스티커가 붙어 있어, 미처 보지 못하고 산 다음 교환과 반품이 되지 않아 실수할 일은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 교환·환불 불가

이곳에서는 환불은 물론 사이즈 교환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옷을 살 때는 반드시 입어보고, 편안함까지 체크 한 후 구입해야 한다. 가격은 품질관리에 통과하지 못한 제품이긴 하지만 브랜드 네임에 준하는 비싼 편. 대신 제품생산에 있어서 철저한 품질관리로 품질은 최상이다.  
매니저  Janie Ogden은 “좋은 물건을 사려면 새 물건이 들어오는 날을 확인해 두었다가 오는 것이 좋다”고 귀띔한다. 잘만 고르면 정품 매장이나 백화점에서 두벌 샀을 때의 가격으로 세벌을 장만할 수 있다.

■ 판매하고 있는 품목

20~30대 아웃도어를 즐기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등산용 점퍼와 스키복, 보드 복, 배낭, 모자와 장갑 등 품목도 다양하다. 한국에 입점한 지 오래 되지 않아 한국인들에게 알려져 있지 않았을 것이라는 짐작과 달리, 한국인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 매장 상세 정보
● 홈페이지
http://www.arcteryx.com/
● 주소
100-2155 DOLLARTON HWY.
NORTH VANCOUVER
● 전화번호  604-960-3001

이재연 기자 jy@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