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신생아 등록 한번에 처리하세요”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7-04-04 00:00

출생 증명·SIN 신청 양식 통합

 BC주에서 출생한 신생아의 부모는 새로 태어난 아이의 출생 증명서와 사회보장번호(Social Insurance Number)를 하나의 양식으로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조지 애보트 BC주 보건부 장관과 몬테 솔버그 연방 인적자원·사회개발부 장관은 지난 2일 신생아 출생 신고와 SIN 신청을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는 통합 시스템(Newborn Registration Service)을 도입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솔버그 장관은 “아이가 태어나게 되면 부모들은 여러 가지로 신경 쓸 일이 많아지게 되므로 출생 신고 등 복잡한 서류 처리 절차를 놓고 고민할 여유가 없다”며 이번 조치가 새로 자녀가 태어난 가정에게 편의를 제공해 줄 것이라 말했다.
 
  연방정부와 주정부간의 업무 협조에 따라 앞으로는 BC주 바이탈 통계청에 출생 신고 서류를 작성해 보내면 츨생 증명서와 함께 SIN 카드까지 자동으로 발급받게 된다. BC주 바이탈 통계청에 접수된 신생아 출생 정보는 자동으로 연방 서비스 캐나다(Service Canada)로 보내지며, 이후 신생아의 SIN 카드가 5일 안에 집으로 무료 배달된다.

  새로 아기가 태어나면 부모는 출생 후 30일 이내에 BC주 바이탈 통계청에 출생 신고를 해야 한다.  BC주정부 통계에 따르면 매년 BC주에서는 약 4만장 이상의 출생증명서가 발급되고 있다.  

참고 BC Vital Statistics Agency www.vs.gov.bc.ca
Service Canada  www.servicecanada.gc.ca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