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The Good Shepherd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7-01-02 00:00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에 개봉되어 박스오피스 순위 4위에 오른 '굿 쉐퍼드(The Good Shepherd)'는 미국 중앙정보국(CIA)의 역사를 다룬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다. '본 아이덴티티', '굿 윌 헌팅'의 맷 데이먼이 주인공 에드워드 윌슨의 젊은 시절을 연기했고, 로버트 드 니로가 에드워드 윌슨의 노년을 연기했다. 또 안젤리나 졸리가 에드워드 윌슨의 부인역을 맡았고 윌리엄 허트, 조 페시, 티모시 허튼 등 쟁쟁한 배우들이 함께 출연했다.

아버지의 자살을 목격한 바 있는 에드워드 윌슨은 예일 대학에 입학한 후, 미래의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비밀서클 '스컬스 앤 본스(Skulls and Bones)'에 가입한다. 서클 활동을 통해 날카로운 사고와 좋은 평판, 그리고 미국의 가치에 대한 믿음을 높게 평가받은 에드워드는 세계 2차 대전 중 CIA의 전신인 OSS에 뽑힌다. CIA의 비밀 창설멤버가 된 그의 이상주의는 시간이 지날수록 광적인 냉전논리에 대한 의구심으로 바뀌어간다. 소련 KGB와 맞서 싸우면서 윌슨은 CIA 최고의 베테랑 요원이 되지만 그는 막대한 대가를 치르게 된다. 윌슨의 가족들조차도, 국가에 헌신하며 정보요원으로서 자신의 모든 것을 희생하려는 그의 의지를 꺾지는 못한다.

로버트 드니로가 '브롱스 테일(1993년작)'에 이어 두 번째로 감독한 작품. 관람등급 14A.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