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과기협, 캐나다 수학·과학 경시대회 개최

최성호 기자 sh@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1-05-10 11:13

학생 총 135명 참가해 실력 겨뤄

재캐나다 한인과학기술자 협회가 주최하고 한인신용협동조합의 후원한 2011 캐나다 수학·과학 경시대회(NMSC·대회 의장 김민)가 5월 7일 더글라스 칼리지 코퀴틀람 캠퍼스에서 열렸다.

올해 수학·과학경시대회에는 4학년부터 11학년 학생 총 135명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수학경시대회에서는 문제 해결 능력을, 과학 경시대회에서는 주어진 프로젝트의 수행 능력을 평가했다.

경시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자녀를 기다리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학 상담회도 열렸다. 진학 상담회에는 현재 UBC와 SFU에 재학 중인 학생들과 현직 SFU 교수가 참여해 솔직한 학교 생활담을 전하고 진학을 위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한편 협회는 이날 경시대회를 통해 캐나다 전국과 BC주에 학년별 1~3등을 선발해 장학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오는 8월 6일 써리 쉐라톤 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 수학경시대회에 참가한 5학년 학생들이 시험을 치르고 있다. >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포토

영상

  • ‘첫 집 구매자’ 위한 세미나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