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캐나다 국민연금 앞으로 75년은 문제없다”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7-10-29 00:00

재무부 장관, 연방 하원에 보고서 제출

짐 플래허티 연방 재무부 장관은 29일 “캐나다국민연금(CPP) 재정 기반이 튼튼해 최소한 향후 75년간은 지속이 가능하다”는 내용의 통계 보고서를 연방 하원에 제출했다.

플래허티 장관은 “CPP에 대한 장기적인 건전성과 지속성을 평가한 결과 노인들은 평생 동안 종사한 만큼 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캐나다는 전세계에서 몇 안 되는 건실한 공공 은퇴연금제도를 갖추고 있으며 이 제도는 다른 나라의 실천 모델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재무부에 따르면 2006/07 회계연도 현재 약 400만명이 총 260억달러를 캐나다 국민연금을 노후 연금으로 받고 있다.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