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알버타주에서 광우병 소 발견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6-08-23 00:00

알버타주에서 광우병(BSE)에 감염된 소 한 마리가 발견됐다.

캐나다식품검사국(CFIA)은 올해 들어 BC주와 마니토바주에서 각각 한 마리, 알버타주에서 2마리가 발견됐으며 2003년 캐나다에서 광우병 소가 최초 발견된 이래 8마리째 감염을 확인했다고 23일 발표했다.

CFIA는 도축 후 광우병 감염 사실이 확인된 소는 "정부가 다른 동물의 장기와 신체를 사료로 사용하지 못하게 금지하기 이전에 태어나 충분히 광우병에 감염됐을 가능성이 있었다"며 "잔해가 전부 폐기 됐기 때문에 식품이나 사료로 공급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사육자와 수의사에 따르면 폐기된 소 연령은 8~10세 가량으로 CFIA는 "해당 연령대 소는 광우병을 일으킬 수 있는 사료를 섭취하거나 병원체와 접촉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