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영수증 GST 확인하세요"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6-07-04 00:00

일부 상점 세율 인하 조정 안해 7% 부과됐을 땐 환불 요청해야

캐나다 소비자 단체들이 "일부 상점들이 GST 1%포인트 인하를 적용하지 않았다"며 향후 몇 달간 영수증을 확인할 것을 소비자들에게 당부했다.

연방정부는 7월 1일자로 GST를 1%포인트 인하해 6%로 조정했다. 그러나 퀘벡주 소비자 단체는 "일부 업체들이 GST삭감에 대해 몰랐다거나 금전등록기를 수정하지 못해 기존 7%를 부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소비자 단체 옵션스 콘소매투어 제네비에 리드 수석연구원은 "GST를 7%로 지불했을 경우 소비자는 법적으로 업체에 환불을 요구할 수 있고, 만약 지불 전 GST가 7% 부과되면 소비자는 6%로 정정을 요구할 권리가 있다"고 설명했다. 리드 연구원은 "다른 방법으로 국세청(CRA)으로부터 환불 받는 방법도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세청은 "GST인하에 대한 감시는 소비자들에게 달려 있다"며 "GST인하 조치를 취하지 않은 업체에 벌금이 부과되지는 않는다"고 밝혔다.

GST인하에 대한 소비자와 업체 문의에 대해 국세청은 오전 8시15분부터 오후 8시까지 가동되는 핫라인을 통해 응답하고 있다. (전화: 1-866-959-7797)

GST인하로 인해 연방정부 세금수입은 올해 35억2000만달러, 내년도에 51억7000만달러 줄어들 전망이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