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UBC-신학기 어려움 교내 도움이로 해결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7-09-13 00:00

학생들 위한 다양한 보조 프로그램 제공

9월은 모든 신입생들에게 있어 새로운 환경을 접하면서 느끼게 되는 설렘과 두려움의 시간이 아닐까 한다. 특히 심도 있는 공부 방법, 수업 방식 및 클럽 활동의 생소함으로 인해 신입생들이 때로는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다. 이런 신입생들을 위해서 UBC는 여러 가지 좋은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1) Tri-Mentoring Program
이 프로그램은 신입생들 또는 2학년 학생들이 상급생(3-4학년)들로부터 학교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조언을 받을 수 있게 짜여져 있다. 예를 들어 과목선택, 권장되는 교수, 또는 공부하는 방법 등의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덧붙여, 상급생들 또한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석사/박사 과정을 밟고 있는 학생들로부터 여러 가지 유익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신청 가능한 학과: 컴퓨터 과학(Computer Science), 엔지니어링(Engineering), 인문대(Arts), 생명과학(Life Sciences), Land and Food systems

2) AMS Homework Help
대부분의 신입생들이 처음으로 접하는 대학수준의 과목을 공부하며 여러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 한번쯤은 AMS Homework Help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공부할 때 이해가 안 되는 개념들에 대한 설명 또는 문제풀이 등을 무료로 지도를 해준다. (참고로 여기서 지도를 해주는 선생님들은 좋은 학점을 가지고 있는 상급생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 서비스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매주 오후 3-9시 중 Pacific Spirit Cafeteria 바로 옆에 위치되어 있는 SUB South Study Alcove 라는 커다란 테이블이 여러 개 배치되어 있는 공간에서 제공된다. 지도를 받고 싶으면 이곳으로 가서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예약을 할 수 있지만, 예약 없이도 찾아가서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지도과목: 100-레벨 수학, 화학, 물리 그리고 모든 레벨의 영어과목

3) UBC Writing Centre
많은 과목들이 학생들에게 보통 에세이 또는 보고서 제출을 요구하는데, 자신의 작문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학생들을 위해 UBC 는 라이팅센터(Writing Centre)를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학생들을 위해 무료로 여러가지 Writing Clinic 을 제공하고 있다. 이 클리닉을 운영하는 선생님들은 영어전공을 하는 상급생 또는 교대생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은 정확한 문법 구사 또는 효과적으로 에세이/보고서를 쓸 수 있는 방법 등을 조언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가 있다. 참고: Edit 또는 Proof-read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으나, Edit/Proof-read 를 필요로 한다면 이곳에서 일하는 몇몇 선생님들 유료 개인지도를 이용하면 된다.
-운영시간: 월요일 오전 9시-오후 4시
-신청방법: Ponderosa Annex C 빌딩안 213호 앞에 붙어있는 신청서에 예약을 하면 된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많은 학생들이 도움을 받고 있고 나 역시도 많은 경험과 선배들의 충고를 통하여 대학생활을 알차게 보낼 수 있었다. 또한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데 좋은 길잡이가 되어 신입생들에게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명재은 학생기자 (생리학과 2년) claramyung@hotmail.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