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SFU-대학생활의 길라잡이 '아카데믹 어드바이저'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6-11-16 00:00

아카데믹 만세 / 아카데믹 어드바이저 센터 전공 선택, 학습 방법 등 광범위한 상담 제공

학기 초, 그리고 학기 말이 되면 적지 않은 SFU 학생들이 여러 가지 학습에 관련된 자문을 얻으러 매기 벤슨 센터(Maggie Bensen Center) 3층에 위치한 '아카데믹 어드바이저 센터(Academic Advisor Center, 이하 어드바이저 센터)'를 방문한다. 어드바이저 센터의 한국인 상담원인 로살린 백씨(Rosaline Baik)와 인터뷰를 통해 어드바이저 센터에 대해 알아보았다.

*SFU 아카데믹 어드바이저는 정확히 어떤 일을 맡고 있는지?
"SFU에는 학생들을 위해 아카데믹 어드바이저(학습 상담원, 이하 어드바이저)가 있는데, 전문 상담팀과 학생 상담팀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버나비, 다운타운, 그리고 써리 캠퍼스 세 곳에서 전문 상담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전공선택, 학사경고, 대학원 과정 등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학생 상담팀은 SFU에 재학중인 학생들로 구성된 상담원들인데 각각의 학부마다 상담을 해주는 학생이 있습니다."

*학생들의 이용 실태는?
"많은 한국 학생들이 이곳에 찾아와 시간약속을 잡지만 약속시간에 나타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보다 많은 한국 학생들이 이곳을 방문해 원하는 학부에 관한 정보를 얻고, 그 외에 다른 유용한 정보도 얻어가 성공적으로 졸업을 하면 좋겠습니다."

*주로 어떤 일로 학생들이 이곳을 방문하는지?
"많은 학생들이 어드바이저 센터를 방문하는데 그 이유는 바로 학기 신청시에 어떤 과목을 들어야 돈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지 알기 위해서 입니다. 또한 일부 학생들은 학사경고(AP: Academic Prohibition) 때문에 상담을 받기도 합니다. 적지 않은 한국 학생들이 학습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데 어드바이저를 통해 시간관리법, 학습방법, 올바른 과목 선택 등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이곳을 방문합니다."

*신입생들과 재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어떤 학교로부터(고등학교 졸업 후, 다른 대학교에서 편입 등) SFU에 입학을 하게 되더라도 이곳을 방문하는 것은 필수적이라고 봅니다. 어드바이저 센터에서는 학생이 어떤 과목을 들어야 하는지, 또 어떻게 좋은 성적으로 학기를 보낼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만약에 SFU 입학이 늦어져서 "blueprint" 강의를 (http://students.sfu.ca/ar/blueprints/) 놓쳤다면, 전화(604-291-4356)로 약속을 잡을 수 있고, 아니면 온라인을 통해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http://livehelp.sfu.ca/).
멋진 미래를 이루기 위해 대학교를 들어왔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자기 자신에게 많은 돈과 시간이 투자되는 만큼 낭비가 없어야 하는데, 그렇기 때문에 어드바이저를 통해 보다 더 뚜렷하고 확실한 전공 선택이 필요치 않나 싶습니다. SFU 아카데믹 어드바이저 센터에서는 꿈과 도전정신이 강한 학생 여러분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도와 줄 것입니다."

모르는 것은 숨기지 말고 꼭 물어보는 습관을!

분명 모든 학생들에게 똑같은 기회와 교육 자원이 주어진다. 무조건 공부를 혼자서 한다고 모든 이가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어드바이저와 학습에 관해 상담받는 것을 창피해 하지 말아야 하며, 어드바이저와의 상담은 짧게 보면 성공적인 학교 생활을 보장하고, 길게 보면 성공적인 미래가 보장되는 것이다. 아카데믹 어드바이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students.sfu.ca/gosfu/advisors.html 를 방문하면 된다.

임기섭 학생기자 신방과 3학년 gsl@sfu.ca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