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UBC-"고민하지 말고 두드리세요"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6-09-28 00:00

문과 학생 위한 IDST 프로그램 졸업 후 진로 위한 과목 선정 등 도움 제공

UBC 문과(Faculty of Arts)에서는 학생들의 학업에 도움을 주기 위한 여러 프로그램들을 개발,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졸업 후 진로를 위한 교육에 힘쓰고 있는데 최근에는 문과 성격에 맞춘 컴퓨터 공학 프로그램까지 나왔다고 하니 학교측의 노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문과에 속해 있는 여러 프로그램들 중에 오늘은 IDST(Interdisciplinary Studies BA program)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성격은 일반 전공이나 부전공 프로그램과 비슷한 듯하지만, 재학생들이 졸업 후 어떤 직업을 원하느냐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과목이 정해진다는 면에서는 다른 프로그램들과 차별화 됩니다.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이점은 UBC 각 학과 안에 있는 상담원들이 학생들과 1대1 면담을 통해서 시간표를 같이 계획해 준다는 것입니다. 학기마다 무슨 과목을 들어야 할지 결정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은 스스로 시간표를 짜본 학생이면 누구나 알 것 입니다. 불필요한 과목들을 수강하느라 시간과 돈을 낭비하는 경우도 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IDST프로그램이 좋은 것이 졸업 후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 여부와 졸업 후 취업에 관한 과목들을 집중적으로 듣기 때문에 졸업 후 학생들이 필요한 지식만을 갖게 해준다는 점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1차 선택분야, 2차 선택분야, 교양과목 이렇게 3종류에 걸쳐서 과목 선택을 해야 하는데, 넓은 분야에 걸쳐 공부해야 하기 때문에 과목 선택 시는 물론, 공부를 할 때도 신중하게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신중을 기한만큼 그 결과 또한 좋은 직업과 빠른 진로 선택 등으로 이어지겠지요. 이 프로그램은 3학년부터 시작되어 졸업할 때까지, 2년 정도의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IDST는 UBC에서 새로 만든 문과 프로그램들 중 대표라고 할 수 있으며, 특히 대학에 들어와서 무엇을 할지 고민에 빠져 있는 1, 2학년 학생들에게는 희소식일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ubc.ca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노영상 학생기자 경제학과 3년 ys4838@hotmail.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