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SFU-마음 열고 클럽과 만나요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6-09-21 00:00

캠퍼스 소식 / SFU 클럽데이

새 학기가 시작하면서 SFU 캠퍼스에서는 신입생들과 재학생들을 위한 아카데믹 워크숍, 아침식사 제공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열리고 있다. 이 가운데 SFU 클럽데이 행사에서는 SFU의 많은 클럽들이 소개되었으며, SFU 학생들에게 클럽 활동을 통해 새로운 학생들을 만나 인맥을 넓히고 학과공부 이외의 다양한 활동을 하며 알찬 학교 생활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SFU 클럽데이 행사는 지난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SFU 버나비 캠퍼스의 Convocation mall에서 열렸다.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클럽들이 소개됐고 기존 클럽들도 학생들을 클럽으로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눈길을 끌었다. 행사 기간에는 Convocation mall에 마련된 클럽의 부스에서 클럽의 임원이나 회원들이 팸플릿이나 브로슈어 등을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며 클럽홍보를 하는 열띤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클럽데이 행사에는 학과별 또는 문화, 체육 등 다양한 특성을 가진 클럽들이 참석했다.

Accounting student's association이나 International business association과 같이 학과와 관련된 클럽들은 각 학과에 대한 정보교환과 특별활동 등을 통해 자신의 전공이나 관심학습분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과 학생들간의 친목도모를 통해 힘들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학과 공부를 좀더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한 SFU한인 학생클럽인 하나다를 비롯하여 중국의 YOURS, 일본의 SFUJN, 이란의 Iranian club 등 세계 여러 나라를 대표하는 클럽들은 워크숍이나 신입생 오리엔테이션과 같이 다양한 새 학기 이벤트를 홍보하며 자신 나라 학생들은 물론, 각 나라의 문화나 언어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클럽으로 유치하기 위해 힘썼다.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Vocal jazz club'이나 'Go Anime' 등 예능 계통 클럽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학과공부를 벗어나 특별한 경험을 쌓으며 더욱 의미 있는 학교생활을 하고 있다. 이번 클럽데이 행사기간에는 화려한 음악과 함께 펼쳐진 살사 클럽의 살사 댄스 공연이나 중국의 사자춤 공연 모습이 영상으로 소개되어 많은 학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김유미 학생기자 신방과 2년 yka10@sfu.ca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광고문의
ad@vanchosun.com
Tel. 604-877-1178